[자동차오늘] 현대차,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누적 주행 100만km 돌파…볼보코리아, 여름맞이 무상점검 캠페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누적 주행 100만km 돌파…볼보코리아, 여름맞이 무상점검 캠페인 실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7.0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이 스위스에서 종합 누적거리 100만km를 돌파했다. ⓒ 현대자동차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이 스위스에서 종합 누적거리 100만km를 돌파했다. ⓒ 현대자동차

현대차,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누적 주행 100만km 돌파

현대자동차는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이 스위스에서 종합 누적거리 100만 km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현대차가 세계 최초로 양산한 대형 수소전기트럭으로, 지난해 7월부터 현재까지 약 11개월간 총 46대가 스위스로 수출된 바 있다.

특히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이산화탄소 배출이 전혀 없다는 점에서 동급 디젤이 1km당 0.63kg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고 가정했을 때, 약 630톤 이상의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를 거뒀다.

마크 프라이 뮐러 현대수소모빌리티(HHM) 대표는 "오는 2025년까지 총 1600대의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이 스위스를 누비게 될 것"이라며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독일이나 네덜란드 등 다양한 유럽 국가에 추가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여름맞이 무상점검 캠페인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오는 31일까지 전국 29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여름철 안전주행을 위한 차량 무상점검 캠페인 '서비스 바이 볼보, 써머 2021'(Service By Volvo, 2021 Summer)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해당기간 서비스센터를 찾는 고객들에게 전용 진단 장치 VIDA와 개인 전담 서비스(VPS)를 활용한 무상점검을 제공한다. △오일류 △전구류 △배터리 △하체 누유 확인을 비롯해 여름철 중점 관리 항목인 △타이어 △냉각수 △와이퍼 △에어컨 등 총 15가지 항목에 대한 점검이 이뤄진다.

캠페인 기간에는 다양한 추가 혜택도 지원한다. △와이퍼 블레이드 △에어컨 필터 △에어컨 관련 부품 △에어컨 냉매 가스 충전 시 20% 할인이 제공된다. 에어컨 관련 부품을 교환할 경우에는 에어컨 냉매 가스를 무상 보충해준다. 또한 소모품 교환이나 사고 수리 등 20만 원 이상 유상 수리 고객에게는 볼보 텀블러를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과 관련한 상세 문의와 예약은 고객센터, 전국 29개 공식 서비스센터 또는 브랜드 애플리케이션 '헤이, 볼보'를 통해 가능하다.

르노삼성, 와이퍼 블레이드 할인 프로모션 진행

르노삼성자동차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오는 8월 31일까지 와이퍼 블레이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르노삼성 전 차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전용 규격 와이퍼 블레이드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단 장착비는 별도며 보험·보증·사고 수리차량은 제외된다.

해당 프로모션 기간 동안 르노삼성은 차량관리 앱인 '마이 르노삼성자동차'와 '마이 르노'를 다운로드 받아 가입하는 고객 중 100명을 추첨, 정비할인쿠폰 5000원 권도 제공할 계획이다. 쿠폰은 이벤트 종료 후 르노삼성 본사에서 일괄 지급할 예정이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와이퍼를 교체하고 여름철 안전 운전에 대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