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ESG 평가 통합 A등급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손해보험, ESG 평가 통합 A등급 획득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0.2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롯데손해보험 CI
롯데손해보험이 한국기업지배구조연구원이 실시한 ‘2021년 KCGS ESG 평가’에서 통합등급 ‘A’를 부여받았다고 27일 밝혔다ⓒ롯데손해보험 CI

롯데손해보험이 한국기업지배구조연구원이 실시한 ‘2021년 KCGS ESG 평가’에서 통합등급 ‘A’를 부여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평가에서 롯데손해보험은 환경 B·사회 A+·지배구조 A를 부여받아 지난해 통합등급 B+보다 높은 A를 부여받았다.

롯데손해보험은 환경 부문에서 약관·보험증권·DM 등을 산림관리협의회 인증 친환경 소재로 전환하고 지속가능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친환경 자산운용 전략을 선언하는 등의 노력을 바탕으로 지난해보다 높은 평가를 받았다.

A+를 기록한 사회 부문에서는 ‘업(業)을 통한 사회공헌’이 우수한 평가의 바탕이 됐다. 앞서 롯데손해보험은 소방관을 위한 전용 보험서비스인 ‘let:hero 소방관보험’을 출시하고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예우하기 위한 ‘국가유공자 보험료 할인’을 제공해왔다.

A를 기록한 지배구조 부문에선 이사회 중심 경영과 사외이사 독립성·전문성 강화 등이 높은 평가의 배경이 됐다. 롯데손해보험은 대주주 변경 이후 ‘이사회 중심 경영’을 선언하고 경영활동이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 사외이사에게 이사회 의장을 맡기고 정기교육을 실시하는 등 이사회의 실질성과 전문성을 높여왔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대주주 변경 이후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며, “이사회 중심의 선진적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환경보호와 사회적 책임 이행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