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모델로 이선빈 발탁…hy 프레딧, UI·UX 전면 개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모델로 이선빈 발탁…hy 프레딧, UI·UX 전면 개편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2.0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어메이징 오트 광고 촬영 현장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광고 촬영 현장 ⓒ매일유업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모델로 이선빈 발탁

매일유업은 새로운 식물성 음료 어메이징 오트의 모델로 배우 이선빈을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25일 진행된 광고 촬영에서 배우 이선빈은 특유의 유쾌한 에너지로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귀리’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선빈이 출연하는 어메이징 오트 신규 광고는 오는 15일부터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귀리는 재배 시 물과 토지 사용량이 적어 지속가능성이 높은 작물로 알려져 있다. 어메이징 오트는 환경을 생각하는 귀리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종이팩과 종이 빨대를 사용했으며, 한국 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은 비건 음료이기도 하다.  

hy 프레딧, UI·UX 전면 개편

유통전문기업 hy는 자사몰 ‘프레딧(fredit)’의 UI/UX를 전면 개편한다고 8일 밝혔다.

hy는 사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개편 전(全) 과정에 고객 의견을 반영했다. 먼저 ‘푸드’와 ‘라이프’로 나뉘었던 메인 화면을 통합한다. 다양한 상품을 한 화면에 노출해 앱 사용에 따른 터치 횟수를 최소화했다. 스킨 디자인 또한 직관적으로 개편했다. 주요 카테고리는 퀵 메뉴로 구성해 사용성을 높였다. 이벤트, 할인쿠폰과 같은 혜택 사항은 앱 사용 과정에서 수시로 노출된다.

개인화 서비스도 고도화했다. 반복 검색어, 구매 이력 등을 동일 표본 집단의 빅데이터와 연동시켜 맞춤형 상품을 소개한다. 자체 GIS 시스템을 통해 프레시 매니저 활동패턴과 주문 내역을 자동으로 매칭한 후 정확한 배송 일정을 안내해 준다.

결제 정보를 한번 등록하면 이후 별도 인증 없이 결제 가능한 ‘프레딧 간편결제’도 운영 중이다.

쿠팡, 물류센터 자동화 기술 영상 공개 

쿠팡은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자체 물류 시스템 소개 영상을 8일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했다. 영상에는 주문된 물건을 옮기고 포장, 출고하는 등 일부 물류센터 업무 전 과정에 적용된 쿠팡의 자동화 기술들이 소개됐다. 

넓은 물류센터 내에서 이동할 때는 직원 별로 지급된 개인 PDA가 가장 가까운 동선을 알려준다. 주문된 물건을 배송하기 위한 작업에는 로봇이 투입된다. 선반에 보관 중인 물건을 로봇이 직접 픽업해 바닥에 있는 바코드를 읽으며 포장·송장을 붙이기 위한 작업대까지 옮겨준다. 이동 중에는 로봇 앞에 장착된 장애물 감지 센서가 로봇끼리 충돌을 막아준다. 작업대에 도착한 로봇은 블루 라이트를 통해 배송할 물건이 어느 칸에 있는지 표시해 줘 물건을 찾는 시간도 덜어준다.  

자동화 기술은 작업대에서도 직원들의 업무를 지원한다. 물건을 포장할 때는 자동으로 나오는 포장백에 간단하게 물건만 넣으면 돼 일일이 플라스틱 백을 손으로 열고 닫는 과정이 필요 없다. 부피가 큰 물건의 경우 기계가 자동으로 송장을 붙여준다. 작업이 끝난 물품은 레이저 터널을 지나며 스캔 된 후 지역별로 자동 분류돼 이동한다. 

교촌치킨, ‘집맥’ 주문앱 이벤트 진행

교촌치킨이 홈술, 혼술, 혼맥 등 수요를 노린 ‘집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교촌은 교촌 주문앱에서 치맥 맥주와 교촌치킨 메뉴를 함께 주문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총 주문 금액의 10%를 할인해준다. 주문 시 멤버십쿠폰 클릭 후 ‘집맥지원금’ 쿠폰을 적용하면 즉시 할인된다. 오는 3월 25일까지 교촌 주문앱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