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10 P400 X 사전 계약…넥센타이어, AI 활용 성능 예측 시스템 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10 P400 X 사전 계약…넥센타이어, AI 활용 성능 예측 시스템 개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2.1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 뉴 디펜더 110 라인업에 고성능 가솔린 모델인 '올 뉴 디펜더 110 P400 X 모델'을 추가한다.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 뉴 디펜더 110 라인업에 고성능 가솔린 모델인 '올 뉴 디펜더 110 P400 X 모델'을 추가했다.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올 뉴 디펜더 110 P400 X 사전 계약 실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 뉴 디펜더 110 라인업에 고성능 가솔린 모델인 '올 뉴 디펜더 110 P400 X 모델'을 추가하고,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경쟁력 강화를 위한 4P(Product· Price· Powertrain· PIVI Pro) 전략에 따라 지난해 출시한 인제니움 I4 가솔린 모델 디펜더 110 P300 X-Dynamic SE에 이어, 고성능 인제니움 I6 가솔린 모델인 P400 X를 선보이게 됐다.

최고 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56.1kg.m를 발휘하는 신형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6.1초 만에 도달한다. 신형 가솔린 엔진에는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테크놀로지가 적용, 효율성 향상과 배기가스 배출 저감을 이뤘다.

올 뉴 디펜더 110 P400 X의 외관은 루프, 본넷, 본넷 피니시 등에 나빅 블랙(Narvik Black) 색상을 적용, 강인한 이미지를 부여했다. X트림 전용 다이아몬드 턴드(Diamond Turned) 피니시가 적용된 20인치 5 스포크 스타일 휠과 오렌지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는 강렬함을 더한다. 확장형 블랙 익스테리어 팩도 옵션으로 운영한다.

인테리어는 최고급 윈저 가죽시트와 결이 느껴지는 러프컷 월넛 베니어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향상했다. 이 외에도 LG전자와 공동 개발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PIVI Pro 11.4인치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메리디안(Meridian)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올 뉴 디펜더 110 P400 X 모델의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 포함 판매 가격은 1억4117만 원이다.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10 P400 X의 사전 계약·상담은 전국 랜드로버 공식 전시장에서 가능하다.

넥센타이어, AI 기술 활용한 타이어 성능 예측 시스템 개발

넥센타이어는 'AI 기술을 활용한 타이어 성능 예측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타이어 개발 절차 중 컨셉 설계 단계에서 머신 러닝 기술을 활용, 타이어 개발 시 고려되는 △연비 △소음 △핸들링 △접지 △강성 등의 주요 성능을 정확하고 빠르게 예측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개발한 AI 기술을 활용한 타이어 성능 예측 시스템은 고려대학교 김성범 교수 연구팀, 한양대학교 이기천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개발했다.

기존에 사용되는 FEA(Finite Element Analysis, 유한요소해석)를 활용한 성능 예측 기법, 최적의 설계안을 제안해 주는 유전자 알고리즘(Genetic Algorithm)과 더불어 신규 시스템을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타이어의 설계와 성능 개선을 제조 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고유의 가상 설계 기술을 활용한 타이어 개발 시스템을 확보, OE/RE 제품에 적극적 활용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투자뿐 아니라 산학 공동 연구를 통해 인재양성, 연구개발 역량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린카, 발렌타인데이 특별 이벤트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는 연인과 지인, 가족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발렌타인데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발렌타인데이 특별 이벤트는 14일 단 하루 진행되며, 그린카 고객 대상으로 총 이용금액 14% 할인 쿠폰을 비롯한 쿠폰 3종이 지급된다. 또한 발렌타인데이 당일 한정으로 그린카 쿠폰함에서 2시간 무료 쿠폰을 활용해 차량을 예약하면 1만4000원 페이백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그린카는 '달콤한 월’ 댓글 이벤트도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달콤한 월 이벤트는 2월 중 24시간 이상 대여 내역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 내 게시물에 그린카를 타고 가고 싶은 ‘봄 나들이’ 장소를 댓글로 남기면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체스터톤스 속초 숙박권(14명) △라타플랑 기초화장품 샘플 키트(250명)를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4일 해당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그린카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