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오늘] 무주군, ‘도시숲 조성사업’ 추진…전북도, ‘국토부 혁신도시 통계지표’서 상위권 차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오늘] 무주군, ‘도시숲 조성사업’ 추진…전북도, ‘국토부 혁신도시 통계지표’서 상위권 차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3.2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무주군, '도시숲 조성사업' 추진

ⓒ무주군
ⓒ무주군

무주군은 도시숲의 기능을 확대하기 위한 '도시숲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도시숲 조성사업은 '무주군이 산림녹지분야 국·도비 보조사업'으로 예산을 확보, 도비 8억여 원, 군비 8억여 원을 포함해 총 16억여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실시설계 등 각종 행정절차를 마치고 오는 3월 말 사업에 착공, 5월 중순 준공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도시 숲 조성과 전통 마을 숲 복원, 가로수조성사업 조성 등 3개 사업으로 전개된다.

전북도, '국토부 혁신도시 통계지표'서 상위권 차지

전북도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통계지표에서 전북 혁신도시가 2021년 한해 지역물품 구매, 정주여건, 입주기업, 지역인재채용 채용율 등 전 분야에서 상위권를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고 23일 밝혔다.

국토부에서는 매년 혁신도시별로 1년 동안의 각종지표 조사․분석을 통해 혁신도시의 정책방향을 설정하는데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전북 혁신도시 통계지표를 자세히 살펴보면, 지역물품 구매율은 31.0%로 전국 1위, 정주여건 달성률은 전국 2위, 혁신도시 내 입주기업은 235개사로 전국 3위 등을 차지했다.

전북도는 2021년 혁신도시 주요성과에 대해 신문광고 및 협의체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집중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2022년에도 전북혁신도시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추진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