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직업 ‘쌍검사’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직업 ‘쌍검사’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4.27 17: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무기 형상 및 신규 스탯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 블소2, ‘두 개의 칼날’ 업데이트 실시
네오위즈 모바일 신작 ‘아이돌리 프라이드’, 국내 양대 마켓 정식 출시
펄어비스 검은사막 '마르니언 악기' 추가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직업 ‘쌍검사’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직업 ‘쌍검사’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직업 ‘쌍검사’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쌍검사는 두 자루의 검을 이용하여 강력한 근접 공격을 펼치는 캐릭터로 빠른 연속 공격으로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동기를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초감각’이라는 쌍검사 만의 특수효과는 적에게 더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대신 더 많은 피해량을 입는 효과로 보다 짜릿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쌍검사 업데이트를 기념한 특별한 보상도 주어진다. 이용자들은 상점에서 100은화로 구매 가능한 ‘쌍검사 스페셜 전설 박스’는 미션을 수행하고 전설 수호령 선택 상자, 전설 수호신령 선택 상자, 전설 보석함, 전설 무공패 석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필살 자세가 아닌 일반 자세의 무공을 전설 무공으로 승급할 수 있는 ‘전설 무공 승급’ 기능이 추가됐으며 직업 간 밸런스가 개선되어 이용자들이 기존보다 더욱 다채롭고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신규 서버 ‘심기일전’이 열려 해당 서버의 이용자들은 점핑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통해 홍문 20레벨과 현계까지의 퀘스트가 모두 완료된 상태로 시작할 수 있으며, 준비된 가이드 미션을 모두 완료할 경우 빠르게 던전과 세력전 등 핵심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오는 5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쌍검사 업데이트 기념 스페셜 쿠폰 이벤트’에서는 공식 사이트에서 내려받은 스페셜 쿠폰을 사용해 영웅 수호신령, 팔각 보석함, 신규 얼굴 장식 ‘백전연마’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별도 공지 시까지 ‘야밤의 라온성도 대축제’가 열리며 매주 정해진 시간 동안 이벤트 필드 내에서 채집한 주화를 모아 원하는 보상과 교환하고 매주 새로 열리는 미션을 달성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접속만 해도 최상급 수호령 10+1 티켓, 최상급 무공패 10+1 티켓 등 풍성한 보상이 주어지는 ‘쌍검사 등장 기념 28일 특별 출석부’ 이벤트가 열린다.

넷마블 정승환 사업본부장은 이날 "신규 직업 쌍검사가 보유한 초감각 특성을 통해 기존과는 다른 스릴있고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꾸준히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과 함께 해준 이용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소통하면서 앞으로도 더 높은 만족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7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무기 형상 및 신규 스탯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무기 형상 및 신규 스탯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7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무기 형상 및 신규 스탯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무기 형상 업데이트는 이용자들이 장착 중인 무기에 특별한 외형을 입히는 신규 시스템으로, 이를 통해 다양한 능력치 및 보유효과를 얻어 캐릭터 육성에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업데이트와 함께 이용자들이 받는 치명타 대미지 감소, 변이 저항, 동상 저항 등 신규 스탯 6종도 함께 추가된다.

각종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된다. 먼저 '장비 프리셋'을 새롭게 도입하여 이용자들이 3종의 장비 프리셋 설정 후 각종 상황에 맞춰 빠르게 장비를 전환시킬수 있게 됐다.

또한 이용자들이 더욱 전략적인 전투를 전개할 수 있도록 아군을 타깃으로 하는 스킬의 대상자를 지정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또, 아이템 수집에서 '검색'을 통해 특정 아이템을 요구하는 수집 항목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편의성이 한 층 높아졌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11일까지 7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대량의 무기 형상 소환권을 지급한다. 아울러 같은 해당 기간 동안 ‘유물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를 진행해 미션을 완수하는 이용자들에게 ‘황금 유물 동전’을 선물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두 개의 칼날’ 업데이트를 27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블소2, ‘두 개의 칼날’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두 개의 칼날’ 업데이트를 27일 실시했다.

블소2는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무기 ‘비수’를 추가했다. 출시 후 처음으로 추가된 신규 무기다. 어둠 속에 숨어 빠른 기동성을 이용한 기습 공격에 특화된 무기다. 두 개의 단검을 사용한 기습, 그림자 베기, 은신 등 8가지 주요 무공을 사용한다.

엔씨(NC)는 업데이트 기념으로 ‘야루: 시간의 축복’을 지급한다. 이용자는 지난 4월 20일을 기준으로 플레이 이력에 따라 최대 전설 등급의 소울과 수호령을 획득할 수 있는 소환서를 받는다. 게임 내 우편으로 지급되며, 5월 11일까지 수령 가능하다.

엔씨(NC)는 5월 18일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 ‘소울 메이트 패스 3’를 진행한다. 기존 이용자가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초대하면, 초대자와 초대받은 친구 모두 ‘소울 메이트 패스권’을 받는다. 초대받은 친구는 빠른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웅 소울 선택 상자’ △’희귀 수호령 소환서’ △’영웅 의상 확정 주머니’ △’잊혀진 영웅 무기/방어구 제작 비법서’ 등을 받는다. 이벤트 조건을 모두 달성하면 최종 보상으로 초대자와 초대받은 친구 모두 △‘시간의 영웅 소울 선택 상자’ △’전설 도전 의상 주머니’ 등을 얻을 수 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퀄리아츠(대표 츠치오카 요시타츠)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가 국내 양대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모바일 신작 ‘아이돌리 프라이드’, 국내 양대 마켓 정식 출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퀄리아츠(대표 츠치오카 요시타츠)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가 국내 양대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돌리 프라이드’는 동명의 일본 애니메이션 원작 이후의 스토리를 담은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RPG이다. 이용자가 매니저가 되어 최고의 아이돌이 되기 위해 노래하는 소녀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손쉬운 방치형 방식에 전략 RPG 요소가 도입된 것이 특징이다.

원작 애니메이션 이후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스토리’와 아이돌을 육성하여 무대에 도전하는 ‘라이브’, 메시지와 통화를 통해 아이돌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원작 애니메이션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콘솔 수준의 정교한 3D 그래픽으로 구현해 이들의 라이브 퍼포먼스를 더욱 몰입감있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정식 출시를 기념해 푸짐한 보상도 제공한다. 먼저, 사전 예약을 진행한 이용자 전원에게 '한정판 5성 마나 포토'를 증정한다. 또, 게임에 접속만 해도 5성 확정 캐스팅 티켓과 레드 다이아 등 고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게임 공식 커뮤니티 가입 시 추가 보상이 지급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악기 및 엘비아의 영역 사냥터 개선 업데이트를 27일 진행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마르니언 악기' 추가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악기 및 엘비아의 영역 사냥터 개선 업데이트를 27일 진행했다.

'칼페온 : 에피소드 2'에서 공개한 '오디오 리마스터 2' 업데이트로 신규 악기 '플로케스트라 콘트라베이스'와 '마르니베이스', 총 4종의 '마르니언 악기'를 추가했다. 그 동안 검은사막에서 들을 수 없던 신비한 음색을 내는 악기들로 이용자는 작곡 콘텐츠를 이용해 다양한 음악을 만들고 연주할 수 있다. 독특한 외형까지 보유한 악기들로 소유욕도 자극한다.

유물과 광명석을 별도로 관리하고 보관 가능한 '유물 가방'을 추가했다. '유물 가방'은 가문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하며 앞으로도 기능 강화 업데이트를 지속할 예정이다.

세렌디아 엘비아의 영역 사냥터 내 몬스터 배치 및 사냥 효율을 개선했다. 이용자는 엘비아의 영역 내 '제단임프 서식지'와 '늪지 나가 서식지', '핏빛 수도원' 등 사냥터에서 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하다. 세렌디아 엘비아의 영역 일일 의뢰를 개선해 검은별 개량 재료, 정령 무기 상자로 교환이 가능한 포식자의 뿌리를 2배 이상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업데이트와 함께 각종 이벤트도 진행한다. 월드 우두머리 처치 시 △정제된 마르니의 연료 △우두머리 가구 등으로 교환 가능한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을 획득할 수 있으며 △벨의 심장 △카란다의 심장 △가모스의 심장 획득 확률이 2배 증가한다.

그 외 이용자는 5월 11일까지 '샤이' 클래스로 벨리아 마을 화합 음악단에게 음악 연주 의뢰 완료 시 '마르니스 악기' 제작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승용 2022-05-12 11:52:13
넷마블 블레이드앤 소울 레볼루션4월 27일 이후로 게시판에 욕만 올라올 정도로 후끈 합니다 기사화 되길 기도하고 있는데 취재좀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