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사전 테스트 시작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위메이드,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사전 테스트 시작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5.1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19주년 기념 ‘메이플 모멘트리’ 2차 업데이트 실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 업데이트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무대화 프로젝트 'FGO THE STAGE 솔로몬' 한글 자막 영상 공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19일 부터 4일간 사전 테스트를 시작한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사전 테스트 시작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19일 부터 4일간 사전 테스트를 시작한다.

이날 자정부터 22일 24시까지 실시되는 사전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기기와 PC 버전을 지원하는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며, 구글 및 애플·페이스북·카카오 계정을 사용해 로그인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전략과 전술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8방향 그리드 전투는 물론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 △독특한 성장 시스템 만다라 △강력한 힘의 근원 화신 △대규모 전투 수라대전과 문파대전 등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킨 '미르M'의 다양한 핵심 콘텐츠를 대거 선보였다.

또한 사전 테스트에 참여하고 오는 23일까지 설문에 응한 이용자에게는 특별 아이템 패키지, ‘대륙의 개척자’를 선물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게임 내 핵심 요소의 이해를 돕기 위한 에피소드 형태 신규 영상 ‘장인 편’도 공개해 이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앞서 소개된 영상 ‘전설을 맞을 준비 편’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미르M'을 표현했다면, 이번에는 △그리드 전투 △장비 강화(제작) △탈 것 육성 등 핵심 요소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려내면서도 재미 요소를 곳곳에 배치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위메이드의 발표에 따르면, 강화에 특화된 대가에게 무기를 맡기기 위해 줄을 선 용사들을 통해 '미르M'에서 부와 명예를 획득하는 새로운 방법을 알리기도 했으며, 전략/전술이 승패를 결정하는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방식을 통해 MMORPG 게임성까지 고루 갖춘 '미르M'을 보여줬다는 평이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서비스 19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메이플 모멘트리’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 19주년 기념 ‘메이플 모멘트리’ 2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서비스 19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메이플 모멘트리’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에 따르면, ‘메이플 모멘트리’는 멈춰진 모멘트리의 시간을 흘러가게 하기 위해 어린 쌍둥이 ‘리스’와 ‘엘리’를 성장시켜야 한다는 스토리 흐름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된다.

우선 6월 15일까지 레벨 범위 몬스터 사냥 시 ‘모멘트리 카메라’ 이벤트 스킬 활성화 및 하루 최대 300개의 ‘추억의 증표’ 이벤트 코인을 얻을 수 있는 ‘찰칵찰칵 모멘트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돼지 저금통 ‘럭키’ NPC 또는 이벤트 알림이를 통해 수락한 퀘스트를 진행하면 이벤트 기간동안 총 4400개의 ‘추억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는 ‘추억 저금통 럭키’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지난 1차 업데이트에서 오픈한 ‘리스와 엘리의 성장일기’ 이벤트 후속 참여 유저들을 위해 부스터 기능 및 성장일기 후속 미션(3개)을 추가하여 성장일기 완성을 위한 지원 및 보상을 강화했다.

‘추억의 증표’로 전용샵에서 ‘어드벤처 딥다크 크리티컬링’,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 ‘이벤트링 전용 명장의 큐브’, ‘레전드리 서큘레이터’ 등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80층이었던 ‘무릉도장’ 최고층을 100층으로 확장, 신규 몬스터를 20종 추가하여 새로운 도전 목표를 제공하였으며, 신규 상위 유니온 등급 ‘슈프림 유니온’ 추가 및 유니온 최고 레벨 상향, 최대 공격 대원 배치 수/유니온 누적 레벨 캐릭터 수를 확장했다.

이 밖에도 캐릭터 정보창 개선, 전문기술 명장/장인 유지시간 완화, 토드의 망치 개선, 앱솔랩스 장비 획득 난이도 완화, 몬스터 효과음/볼륨 조절 기능 추가 등 지난 ‘2022 메이플 라이브톡’ 행사에서 언급한 개선사항을 게임 내 적용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인기 일본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를 추가하는 5월 업데이트를 19일 진행한다. ⓒ크래프톤 제공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 업데이트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인기 일본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를 추가하는 5월 업데이트를 19일 진행한다.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는 다음달 19일까지 한달 간 랭킹 모드의 에란겔, 리빅 맵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의 자기장 안전구역은 3.5x3.5km 범위로 랜덤하게 생성되며, 맵 곳곳에 배치된 에반게리온 상자와 방위 포대에서는 다양한 전투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듀오나 스쿼드 플레이 시 탈락한 팀원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재소환되는 부활 기능도 추가된다. 에란겔 맵에서는 EVA 1호기와 제6사도가 등장해 애니메이션에서 펼쳤던 웅장한 전투 장면을 재현한다. EVA 1호기와 제6사도의 위치는 미니맵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반게리온’ 콜라보레이션 기념 아이템도 출시된다. 에반게리온 상자 2종을 통해 신지, 레이, 아스카, 마리, 카오루 등 주요 캐릭터 5인의 의상 스킨과 신규 버디 ‘펜펜’을 비롯해 다양한 EVA 콘셉트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에반게리온 상자는 다음달 19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이달 29일까지 진행되는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 플레이 이벤트’는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를 플레이할 때마다 ‘에반게리온 상자1’을 일일 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매일 1회의 티어 점수 차감을 보호해주는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 티어 보호 이벤트’도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무대화 프로젝트 'FGO THE STAGE -관위시간신전 솔로몬-' 한글 자막 영상을 네이버TV '넷마블 채널'에 오는 6월 9일까지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무대화 프로젝트 'FGO THE STAGE 솔로몬' 한글 자막 영상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무대화 프로젝트 'FGO THE STAGE -관위시간신전 솔로몬-' 한글 자막 영상을 네이버TV '넷마블 채널'에 오는 6월 9일까지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FGO THE STAGE 솔로몬'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게임 시나리오 1부의 마지막 이야기인 '종국특이점 관위시간신전 솔로몬'을 무대화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종국특이점’에서 펼쳐지는 주인공들의 최종 결전을 멋지게 실사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넷마블은 이번 무대 영상의 통합 조회수가 1만회를 넘기면 모든 이용자에게 성정석 10개를 지급하고, 오는 28일까지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총 8번 로그인하면 성정석 5개, 황금색 과일(행동력 회복 아이템) 3개 획득 가능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추가로, 무대화 프로젝트에 참여한 배우 2명의 서면 인터뷰를 '페이트/그랜드 오더' 네이버 공식 카페(https://cafe.naver.com/fategokr)에 공개한다.

이외에도 이번 영상 공개를 기념하여 특별 픽업 소환을 오는 6월 1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중 ‘★5 길가메시(아처)’, ‘★5 멀린(캐스터)’ 등 무대 영상에서 활약하는 서번트를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