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드라카니아’ 출시 및 ‘시즌 :드라카니아’ 시작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드라카니아’ 출시 및 ‘시즌 :드라카니아’ 시작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5.25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오늘 전세계 출시
넥슨, 격투 게임 ‘DNF Duel’ 패키지 예약 판매 돌입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각인 프리셋 업데이트 진행
엔씨(NC) 트릭스터M, 월드 던전 ‘환영학원’ 콘텐츠 업데이트
위메이드, ‘미르M’ 새로운 성장의 길 ‘대가’ 영상 공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콘솔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를 25일 출시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드라카니아’ 출시 및 ‘시즌 :드라카니아’ 시작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콘솔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를 25일 출시했다.

‘드라카니아’는 검은사막 24번째 신규 클래스로 지난 4월 검은사막 PC에 먼저 선보였다. 주무기 ‘슬레이어’라고 불리는 양손검과 보조무기 ‘샤드’를 사용한다. 대표 스킬로 △‘이온'을 끌어모은 뒤 결정타를 가하는 ‘마크타난의 손짓’ △‘이온’을 충전하며 적들을 끌어 모은 뒤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는 ‘벼락불 작렬’ △슬레이어를 바닥에 꽂고 이온을 응축시켜 적 공격을 버텨낼 수 있는 ’마크타난의 비늘’ 등을 갖고 있다.

검은사막 콘솔 ‘시즌 : 드라카니아’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시즌 서버에서 ‘드라카니아’를 생성해 플레이가 가능하다. ‘드라카니아’로 달성하는 레벨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도전과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드라카니아’ 달성 레벨에 따라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전투)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생활) △[이벤트] 아이템 각인 주문석 △고대 정령의 가루 500개 등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을 돕는 △시즌 패스 △스페셜 접속 보상 △신규/복귀 모험가를 위한 각종 보상과 도전과제 이벤트도 마련했다. 신규 이용자들은 7월 20일까지 메인 의뢰 ‘종말의 예언’ 완료 시 △마법사 고스피 △[창고관리 메이드] 페어리 아이린 △마법사 고스피 등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검은사막 3vs3 PvP 대회인 ‘투발라컵’ 콘솔 대회를 개최한다. 시즌 캐릭터로 승부를 겨루는 방식으로 열리며, 6월 초 참가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를 오늘 전세계 지역 구글·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오늘 전세계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를 오늘 전세계 지역 구글·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6월 넷마블은 '제2의 나라'를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5개 지역에 출시해, 모든 앱마켓 인기 1위, 매출 TOP4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 글로벌 버전은 기존 출시 지역과 중국, 베트남을 제외한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다.

 '제2의 나라는 살아 움직이는 세계를 만들기 위해 '축구공', '주사위' 등 이용자들 간 상호작용할 수 있는 요소를 도입하고, 함께 나라를 세우는 '킹덤', 농작물을 키우는 '농장'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글로벌 빌드는 '제2의 나라'만의 감성적인 콘텐츠를 앞세웠으며, RPG에서 친숙하지 않은 해외 이용자들을 위해 캐릭터 성장 가이드, 아이템 사용법 등 친절도를 강화했다.

또한 넷마블은 '제2의 나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콘텐츠별 가이드를 담은 애니메이션을 업로드하고, K-POP 버전의 영상 등 글로벌 특화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의 국내 및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25일 예약 판매 일정을 공개했다. ⓒ넥슨 제공

넥슨, 격투 게임 ‘DNF Duel’ 패키지 예약 판매 돌입

㈜넥슨(대표 이정헌)은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의 국내 및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25일 예약 판매 일정을 공개했다.

넥슨은 25일부터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DNF Duel’의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오는 27일부터는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4ž5, 이하 PS 4ž5) 한국 패키지 예약 판매도 실시한다.

넥슨은 ‘DNF Duel’의 스팀 및 PS 4ž5 패키지를 예약 구매한 유저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던전앤파이터’의 연동용 프로모션 코드를 지급하고, ‘길 잃은 전사 크리쳐’, ‘인벤토리 확장권’, ‘DNF Duel 칭호’ 등 7종의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DNF Duel’의 배경음악(BGM) 35곡이 담긴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 음반과 스페셜 일러스트 양면커버를 수량 한정으로 제공한다.

'DNF Duel'의 공식 홈페이지도 공개했다. 홈페이지에서는 게임의 세계관 뿐만 아니라 각 캐릭터별 특징을 소개한다. 특히, 글로벌 유저들이 'DNF Duel'의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4개국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지원한다.

한편 ‘DNF Duel’은 오는 6월 28일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PS 4ž5) 등 PC 및 콘솔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 예정이다. 전 세계 8억 5000만 명의 글로벌 팬덤을 갖춘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2.5D 그래픽 기반 대전 격투 게임으로, 격투 게임 ‘길티기어’, ‘블레이블루’ 등으로 유명한 일본 아크시스템웍스와 네오플이 공동으로 개발 중이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개발 명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각인 프리셋’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각인 프리셋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개발 명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각인 프리셋’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각인 프리셋’을 활용하면, 기존의 장비 프리셋과 마찬가지로 전투 시 적용할 각인 페이지를 프리셋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각인 현황에 변화 주고 싶었던 이용자도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전투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각인 페이지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카카오게임즈는 이벤트 3종을 선보여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우선, 오는 1일까지 실시하는 ‘각인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에서는 주어진 미션을 성공하는 이용자들에게 ‘황금 각인 도장’을 지급한다.

또한 6월 1일까지 진행하는 ‘로키의 그림자 공허의 균열 이벤트’에서는 ‘로키의 그림자’ 출현 빈도수가 상승하고 무작위로 ‘공허의 균열’이 발생해 필드보다 희귀 아이템이 더 자주 등장한다. 이를 비롯해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보상으로 인게임 재화인 ‘골드’와 ‘전투의 증표’도 함께 선물할 예정이다.

‘로스크바의 깜짝 푸시 이벤트’는 5월 31일까지 오픈하며 매일 일정 시간에 접속만 해도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룬 11회 소환권’ 등과 같은 푸짐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월드 던전 ‘환영학원’의 콘텐츠를 25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트릭스터M, 월드 던전 ‘환영학원’ 콘텐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월드 던전 ‘환영학원’의 콘텐츠를 25일 업데이트했다.

환영학원은 같은 월드 내 서버 이용자가 하나의 던전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월드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기계실’과 신규 보스 몬스터 ‘매드 레이’를 만나볼 수 있다. 매드 레이를 처치한 이용자는 ‘진홍의 해머(신규 클래스 ‘폴라’ 전용 전설 무기), 암흑천사의 날개, 가시장미관, 카오스 드릴’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트릭스터M은 △이용자 편의를 위해 환영학원 입장시간을 개편하고(21시~24시 입장 가능) △’매드 레이의 메모, 매드 레이의 논문’ 등 신규 아카데미 자격증 재료 아이템도 추가했다.

트릭스터M은 이용자 시상식 ‘골든 드릴 어워드’를 27일 개최한다. △트레저스팟 최다 발견, 성장 앰플 최다 사용 등 이색적인 기록을 남긴 이용자를 위한 ’스페셜 히어로(Special Hero)’ 부문과 △최고 레벨 75 최초 달성, 보스 몬스터 최다 처치 등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이용자에게 수여하는 ’레전더리 히어로(Legendary Hero)’ 부문이 있다. 레전더리 히어로 부문 수상자에게는 개별 커스터마이징하여 특별 제작된 홀로그램 피규어를 선물한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25일 미드게임 핵심 콘텐츠 영상 ‘대가’를 공개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M’ 새로운 성장의 길 ‘대가’ 영상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25일 미드게임 핵심 콘텐츠 영상 ‘대가’를 공개했다.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대가’는 '미르M'만의 새로운 성장 방향성을 제시한다. 전쟁과 전투가 주를 이룬 기존 MMORPG의 문법과 차별화된 요소로, 생산과 제작, 강화 분야의 장인 기술 축적을 통해 강력한 전투력 그 이상의 성장을 이룰 수 있다.

이용자들은 기술을 습득해 각 분야의 수습부터 시작해 장인, 명인을 거쳐 대가의 반열에 오르는 ‘장인 기술 등급’을 획득할 수 있다. 장인 기술 등급이 높을수록 생산과 제작, 강화 각 분야에서 일반 이용자보다 성공 가능성이 높아 전문적인 기술 대행을 통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특히 높은 장인 기술 등급을 획득하면 개인의 능력 향상 이상의 효과를 발휘한다. 해당 이용자가 속한 문파나 서버 이용자들까지도 기술 대행을 통한 강력한 힘과 권력의 축적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전장의 선봉에서 게임을 즐기는 전투형 ‘뱅가드’, 던전과 파밍을 주로 하는 성장형 ‘배가본드’에 이어 이들을 또다른 차원으로 이끌어 줄 기술의 대가 '장인'의 활약도 많은 주목을 받을 것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오는 31일 낮 12시부터 '미르M' 온라인 쇼케이스 ‘미르 대륙으로의 특별한 동행’을 실시한다. 대한민국 국보급 배우 ‘황정민’이 미르 대륙의 안내자 역할을 맡아 은행골, 비천성 등 '미르M' 속을 구석구석 살펴볼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