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금융투자소득세 포털 오픈… 절세전략 안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금융투자, 금융투자소득세 포털 오픈… 절세전략 안내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6.09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금투가 오픈한 금융투자소득세 포털.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는 금융투자소득 전반에 대해 안내하고 금융상품 전체 세금과 관련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금융투자소득세 포털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금융투자소득세 관련 사안과 이에 따른 각종 절세전략을 미리 안내하기 위해서다. 당초 2023년 시행이 예정된 금융투자소득세는 현재 시행 여부가 불투명해졌지만 신한금투는 계획된 일정에 맞춰 금융투자소득세 대응 전략을 진행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에 오픈한 금융투자소득세 포털은 금융투자소득세 안내 및 금융투자로 발생하는 세금과 절세전략을 망라했다. 금융투자소득세 일반사항부터, 세율, 세액계산 신고납부제도 등 금융투자소득세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아울러 절세할 수 있는 전략 및 각종 절세 제도 및 상품을 소개한다. 이어 금융상품 세금제도 및 금융투자로 발생하는 이자, 배당, 연금, 양도 소득에 대해 안내한다. 마지막으로 자료실, FAQ, 세무일정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금융투자소득세 신설에 따른 안내 및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월 업계 최초로 신한금융투자 MTS 신한알파에 금융투자소득세 간이계산기를 오픈했다. 또한 같은달 ‘알기 쉬운 2023 금융투자소득세’를 발간해 고객의 쉬운 이해를 도왔으며 이 안내서는 지난 5월 개정판을 발간했다.

신한금융투자 금융투자소득세 포털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정규호 금융투자소득팀장(세무사)은 “현재 금융투자소득세 포털을 통해 전반적으로 금융투자소득 세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며 “향후 금융투자소득 시스템이 구축되는 대로 포털에서 고객에게 실제 금융투자소득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