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지닥과 맞손…디지털자산 금융서비스 개발 추진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금투, 지닥과 맞손…디지털자산 금융서비스 개발 추진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6.0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금융투자 김장우 디지털그룹장(오른쪽)과 피어테크 한승환 대표이사(왼쪽)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br>
신한금융투자 김장우 디지털그룹장(오른쪽)과 피어테크 한승환 대표이사(왼쪽)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신한금투, 지닥과 맞손… 디지털자산 금융서비스 개발 추진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는 가상화폐거래소 지닥(GDAC) 운영사인 피어테크와 디지털자산을 기초로 한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닥 운영사인 피어테크는 법인고객 대상 디지털자산 금융서비스에 강점이 있는 블록체인 금융기술 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디지털자산의 보관·관리 등의 서비스 제공, 규제 변화 대응, 금융과 블록체인 기술과의 연관 생태계 조성을 주요 목적으로 한다. 향후 디지털자산기본법 제정과 더불어 투자자보호가 강화되는 만큼, 디지털자산이 건전한 금융자산으로 자리 잡고 성장하도록 혁신금융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는 차원이다.

피어테크 한승환 대표이사는 “신한금융투자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 디지털자산 시장의 신뢰도와 투자자보호 수준을 제고하는 기회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김장우 디지털그룹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금융투자와 피어테크가 디지털자산 분야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혁신적인 서비스 발굴과 투자자보호체계를 갖추어 함께 성장하기 바란다”며 “앞으로 신한금융투자는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자산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유안타증권 CI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CI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상무·순천지점서 8·9일 투자설명회

유안타증권은 금융센터상무지점과 금융센터순천지점에서 각각 8일과 9일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안타증권에 따르면 금융센터상무지점은 8일 오후 5시부터 광주 서구 치평동에 위치한 ECC빌딩 2층(상무역 5번 출구) 지점에서 ‘불확실한 증시상황에 투자고민 해결, ELS 투자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OTC마케팅팀 이택진 차장이 진행한다.

이날 설명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금융센터상무지점을 통해 사전 신청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어 금융센터순천지점은 9일 오후 4시부터 순천시 연향동에 위치한 BYC빌딩 2층 지점에서 ‘글로벌 금융시장 동향과 전망‘에 대해 최현재 투자컨설팅본부장이 강연하고, ‘변동성 장세의 투자대안, PMA(PB Management Account)‘를 주제로 김성득 PB가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한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1만원 상품권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3만원 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관심 있는 투자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각 금융센터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신증권은 총 상금 3억원을 걸고 신규·휴면고객을 대상으로 주식투자 챌린지 이벤트를 시작한다. ⓒ대신증권

대신증권, 신규 휴면고객 대상 ‘주식투자 챌린지’ 이벤트… 총상금 3억

대신증권은 총 상금 규모 3억원의 주식투자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이번 챌린지 이벤트는 신규 및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코스피 지수,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대신 리서치센터 추천종목 중 경쟁상대를 선택해 수익률을 겨뤄 승리하면 상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주식투자 챌린지’는 사전에 코스피 지수,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대신 리서치센터 추천종목 중 경쟁할 상대를 선택한다. 참여고객은 이벤트 기간동안 경쟁상대보다 높은 수익률을 달성하면 상금을 받는다.

각 경쟁상대는 이벤트 기간 중 달성한 수익률 순위에 따라 각각 5000만원, 3000만원, 2000만원의 상금을 확보한다. 이벤트 참여고객은 각 경쟁상대가 확보한 상금을 나눠 갖는다. 예를 들어 코스피 지수가 5000만원을 확보하고 코스피와 경쟁해 승리를 거둔 고객이 100명이면 50만원씩 상금을 받는 방식이다.

이 이벤트는 3개의 시즌으로 진행된다. 각 시즌당 상금은 총 1억원이다. 시즌1은 오는 20일부터 7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이어 시즌2와 시즌 3는 각각 7월18일, 8월16일부터 4주간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7일부터 13일까지 대신증권과 크레온 MTS, HTS,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신증권 고객감동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원 대신증권 디지털부문장은 “대신증권 창립 60주년을 맞이해 대고객 감사이벤트로 주식투자 대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이벤트로 주식 투자에서 재미도 찾고 상금도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