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ELS 2종 30억 규모 공모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이투자증권, ELS 2종 30억 규모 공모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7.0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고수현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13일까지 ELS 2종을 총 3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ELS 2종 30억 규모 공모

하이투자증권(대표이사 홍원식)은 6일부터 오는 13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총 3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밝혔다.

먼저 HI ELS 3058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12개월), 80%(18개월·24개월), 75%(30개월·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1.00%(연 7.0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00%의 수익률을 지급한다.

만약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5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70%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HI ELS 3059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에스앤피(S&P)5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월지급식 ELS이다. 매월 쿠폰지급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평가가격(종가)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60%이상인 경우 연 7.32%(월 0.61%)의 월쿠폰을 지급하고,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5%(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80% (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원금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원금을 지급한다.

만약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5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70%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10만원 단위로 가입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이투자증권 디지털컨택트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B증권은 ‘M-able(마블)’에 ‘My ISA’ 메뉴를 신설했다. ⓒKB증권

KB증권, ‘M-able(마블)’에 ‘My ISA’ 메뉴 신설… 편의성 개선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KB증권 대표 모바일 앱인 ‘M-able(마블)’에 ‘My ISA’ 메뉴를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중개형 ISA 가입고객의 거래 편의성 제고를 위해서다.

신설된 ‘My ISA’ 메뉴에서는 ISA계좌에 대한 상세정보와 더불어 총자산과 수익률, 입출금 가능금액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ISA계좌 관리를 위해 고객이 자주 쓰는 기능과 메뉴를 한 화면에 모아 투자자의 동선을 간편하게 줄였다.

특히, 중개형 ISA의 투자 포트폴리오 현황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시각화함으로써, 자산군별 상품 보유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중개형 ISA계좌에서 투자가 가능한 상품을 바로 매수할 수 있도록 연결하여 거래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ISA 제도 및 투자가이드를 통합하여 안내하고 중개형 ISA를 중심으로 메뉴를 개편했다. ISA 알아보기를 통해 유형별 ISA 장점 및 투자방법 등 관련 정보를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어려운 용어나 복잡한 화면 대신 친근한 단어와 이미지를 사용해 고객들이 중개형 ISA계좌를 쉽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KB증권은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 중개형 ISA를 통한 고객들의 절세투자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7월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먼저 ‘중개형 ISA 절세 체크인 이벤’는 이벤트 기간 동안 중개형 ISA계좌에 입금시, 입금액에 따라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3만원까지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중개형 ISA계좌에서 공모펀드와 ELS, DLS를 순매수하는 고객에게도 매수금액에 따라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3만원까지 지급한다.

두 가지 이벤트에 중복으로 참여할 수 있어 최대 6만원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어 ‘절세계좌 ETF거래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중개형 ISA 및 연금계좌를 통해 KB STAR ETF나 TIGER ETF를 300만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 중 각 ETF마다 2022명을 추첨해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중복 당첨이 가능하며 고객은 추첨을 통해 최대 2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한편 ‘KB증권 중개형 ISA’는 KB증권 전국 영업점 및 MTS ‘M-able(마블)’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기타 상품 가입 및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가까운 KB증권 영업점,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신한금투, 7일 ‘게임산업 진단’ 언택트 강연

신한금융투자(대표 이영창·김상태)는 3000개 법인 최고경영자(이하 CEO)와 최고재무관리자(이하 CFO)가 참여하는 언택트 강연프로그램 ‘신한디지털포럼’ 16회차 강연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16회차 강연은 7일 오후 4시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강석오 책임연구원이 ‘한국 게임산업의 위기와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한국과 글로벌 게임 시장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분석하고, 한국 게임시장이 구체적으로 어떠한 위기에 직면 했고, 어떻게 위기를 극복하고 있는지 살펴본다.

다음 17회차 강연은 오는 21일 구글코리아 김태원 전무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스마트 워킹’이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디지털포럼은 오는 9월까지 매월 2회씩 강연을 진행하며, 사전에 회원 등록한 3000여 법인의 CEO와 CFO가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본인 인증 후 수강 가능하다.

추가로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고객은 신한금융투자 지점에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증권·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