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롯데홈쇼핑, 국내여행 상품 판매 확대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샘,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롯데홈쇼핑, 국내여행 상품 판매 확대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8.0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한샘,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한샘은 지난 8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현황 및 성과를 담은 '2022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한샘
㈜한샘은 지난 8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현황 및 성과를 담은 '2022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한샘

한샘은 지난 8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현황과 성과를 담은 '2022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지난해 한샘의 ESG 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 과제 추진 사항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한샘은 지난 2021년 이사회 중심 경영 체제를 구축하고,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ESG 경영 체계를 강화한 바 있다. 

올해는 △온실가스 배출 관리 강화 △친환경 제품 개발 △지속적 지역사회 공헌활동 △일과 삶의 균형 구축 △협력사 동반성장 등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한샘 기업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NS홈쇼핑, '포켓몬 잠만보의 빅피자'론칭 방송 매진

NS홈쇼핑은 지난 8일 오후 4시5분 론칭방송으로 선보인 '포켓몬 잠만보의 빅피자'가 36분만에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고 9일 밝혔다.

포켓몬 잠만보의 빅피자는 포켓몬의 띠부씰(1세대 159종, 2세대 116종)이 피자 1조각당 1개씩 랜덤으로 들어 있으며, 불닭 피자 4팩, 고르곤졸라 피자 4팩 총 8팩 구성으로 3만2000원에 판매 됐다. 8일 방송 직전 미리주문으로 이미 4000세트가 판매되고 방송 36분만에 4000세트가 매진, 총 8000세트가 NS홈쇼핑을 통해 완판됐다.

세븐일레븐, 메인 토핑 늘려 리뉴얼한 '더꽉찬 김밥' 2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김밥 2종을 리뉴얼해 '더꽉찬 김밥'으로 새로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리뉴얼한 김밥 2종은 더꽉찬불고기&참치김밥과 더꽉찬직화불고기김밥으로 메인 토핑을 10%~30% 이상 증량하면서도 2000원대의 가격으로 구성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에 리뉴얼한 김밥 2종을 포함해 자사 김밥 베스트 상품 5종에 대해 순차적으로 리뉴얼을 진행할 예정이며, 8월에는 햄과 스팸 등을 재료로 한 더꽉찬 김밥 신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코로나 재확산에 국내여행 상품 판매 확대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국내여행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제주, 여수 등 국내여행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4일 오후 6시 35분에는 '여수예술랜드 리조트 숙박권'을 판매한다. 미디어아트 조각 공원 등 부대시설 이용권과 카트와 짚코스터 등 액티비티 할인권이 포함돼 있으며, 2023년 2월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에서는 16일과 17일 오후 11시 40분에 '제주도'와 '가파도'로 구성된 하리카투어의 '제주도&가파도 3박4일 패키지'를 선보인다.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도 오는 21일 오후 9시 'SL호텔 강릉 숙박권'에 이어 29일 '여수 라테라스 리조트 숙박권'을 판매한다. 이외에도 울릉도 크루즈 패키지 상품을 비롯 부산 엘시티 숙박 이용권 등 국내 인기 여행상품을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씰리침대, 삼성전자 '비스포크 웨딩 클럽' 진행

씰리침대는 가을 웨딩시즌을 맞아 삼성전자 '비스포크 웨딩 클럽'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웨딩 클럽(BESPOKE Wedding Club)은 삼성전자가 가구·예물·허니문 등 결혼 준비에 필요한 분야별 대표 브랜드와 함께 선보이는 신혼 고객 전용 서비스다. 침대 부문에서 씰리침대를 비롯해 삼성전자(가전), 한샘인테리어(가구) 등 총 10개의 브랜드가 참여하고 있다.

비스포크 웨딩 클럽 전용 쿠폰을 지참하고 백화점, 대리점, 아울렛 등 씰리침대 오프라인 매장에서 500만 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러피안 구스 이불솜을 증정한다. 비스포크 웨딩 클럽 쿠폰은 삼성닷컴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매월 선착순 1만 명을 대상으로 발급된다.

GS리테일, PB '리얼프라이스' 누적 2000억 돌파

GS리테일은 2017년 GS더프레시를 통해 론칭한 상생 PB(Private Brand, 자체 상표) '리얼프라이스'의 누적 매출이 2000억 원을 넘겼다고 9일 밝혔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부터 GS리테일이 우수 생산 업체와 해당 업체의 이름을 상품 정면에 함께 표기해 상생 브랜드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PB로 전국 350여 GS더프레시에서 판매된다. 

론칭 첫해인 2017년 63억 원 수준이던 리얼프라이스 매출은 매년 성장을 거듭해 지난해 466억 원을 기록했고, 물가 대란을 겪는 올해에 더 큰 인기를 얻으며 상반기에만 280억 원(올해 520억 원 예상)을 기록하며 누계 매출 2000억 원을 넘겼다.

CU, 윤봉길 의거 90주년 기념 후원금 전달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9일 서울 양재동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윤봉길 의사 의거 90주년 기념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 명노승 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장, 윤봉길 의사의 장손녀인 윤주경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 총 1500만 원이 전달됐다.

BGF리테일의 후원금은 기념사업회를 통해 윤봉길 의사의 업적을 기리는 기념 사업과 독립운동 역사 교육 등에 쓰일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