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100% 식물성 김밥’ 출시…현대홈쇼핑, 추석 선물세트 본격 판매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프레시웨이, ‘100% 식물성 김밥’ 출시…현대홈쇼핑, 추석 선물세트 본격 판매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8.2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프레시웨이, '100% 식물성 김밥' 출시

CJ프레시웨이는 샐러드 전문기업 ㈜스윗밸런스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진 김밥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샐러드 전문기업 ㈜스윗밸런스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진 김밥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샐러드 전문기업 ㈜스윗밸런스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진 김밥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가 스윗밸런스와 함께 선보인 식물성 김밥은 '고소한 유부 김밥', '담백한 콩불고기 김밥' 총 2종이다. 해당 제품들은 식물성 단백질을 10g 이상 함유한 고단백 음식이다. 고소한 유부 김밥은 야채 추출물 등으로 이뤄진 식물 유래 소스로 슬라이스 유부를 직화솥에 볶아 만들었다. 담백한 콩불고기 김밥은 불고기 맛을 재현한 콩불고기가 들어있다. 

포장재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삼림자원 보호 목적으로 만든 FSC 인증 종이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다. 100% 식물성 김밥은 CJ프레시웨이의 단체급식장 전용 간편식 테이크아웃 코너 '스낵픽', 스윗밸런스의 식단 구독 플랫폼인 '밸런스위크'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현대홈쇼핑, 추석 선물세트 본격 판매

현대홈쇼핑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다음달 6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과 TV홈쇼핑 등에서 추석 선물세트 할인 행사 '2022 풍성한가위'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을 비롯해 현대홈쇼핑의 자체 선물세트 브랜드 '현대명가' 등 브랜드 1000여 개가 참여한다. 또한 현대H몰 모바일앱 내 '쇼핑라이브'를 통해 오는 22일 오후 2시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16만2000원) 방송을 비롯해 '현대명가 상주곶감 실속형 선물세트 건시'(2만9900원, 25일 오후 5시) 등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도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이 행사 기간 내 H몰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두 개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별로 10%(최대 30만점)를 H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카드사별로 최대 7%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에누리 최저가 가격비교, 추석 이벤트 개최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최저가 가격비교 에누리닷컴은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한가위에-누리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초 설문하면 3만 원 추석 상품권 즉시 당첨 이벤트 △에누리 앱(APP)에서 '추석 준비하고 프라다 지갑 받자' 구매응모 이벤트 등 총 2가지로 마련됐으며 다음 달 12일까지 이어진다.

10초 설문하면 3만원 추석 상품권 당첨 유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는 매일 2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3만 원권을 증정한다. 에누리 에누리 앱(APP)에서 추석 준비하고 프라다 지갑 받자 구매응모 이벤트는 에누리닷컴에서 준비한 추석 기획상품을 구매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NS홈쇼핑, 'NS Cookfest 2022 in IKSAN' 오는 10월 20일 개최

NS홈쇼핑은 오는 10월 20일, 전북 익산시에서 'NS Cookfest 2022 in IKSAN'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돼 2019년까지 12회 열린 NS Cookfest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을 포함해 식품 산업의 미래와 다양한 먹거리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식품문화축제다. 행사는 오는 10월 20일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하림 퍼스트키친(first kitchen) 일대에서 미식경연을 비롯한 미식투어, 미식로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메인 행사인 미식경연은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가장 맛있는 레시피'를 주제로 본선 진출자 100팀(2인 1팀)이 대상 상금이 3000만 원, 총상금은 1억1500만 원을 두고 경합이 펼쳐질 전망이다. 미식경연 서류접수는 오는 9월 1일부터 19일까지이며, 별도 공지를 통해 접수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2022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 진행

롯데홈쇼핑은 내달 6일까지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롯데홈쇼핑은 한우, 해외 브랜드 등 고급 선물용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명절 인기상품을 대량 확보해 선보인다. 식품 방송 편성을 지난해 명절 특집전 대비 약 30% 늘리고 최유라쇼, 김나운의 요리조리 등 대표 프로그램 편성도 20% 확대했다. 특히 최근 명절 밥상의 육식 선호도를 반영해 한우, 갈비 등 축산물 준비 물량도 약 40% 늘렸다. 

또한 미디어월, AR(증강 현실)기술을 활용해 TV홈쇼핑 방송에 명절 분위기를 더하고, 현지 중계와 드론 촬영을 통해 전국 인기 먹거리를 소개하는 특집 프로그램 '대동맛지도'를 선보인다. 행사 기간 중 식품, 주방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횟수와 금액에 따라 최대 110만 원의 적립금을 제공하며, 채널별 추가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BGF리테일, 추석 맞아 중소협력사 대금 200억 조기 지급 

편의점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은 오는 추석을 맞아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9월 초 정산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추석에 조기 지급되는 정산금은 총 200억 규모로 상품과 물류 등을 거래하는 100여 개의 업체가 대상이다. 올해도 어려운 대내외적 환경을 고려해 중소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집행을 돕고 상생경영 행보를 이어가기 위해 통상 월 중순에 지급되는 정산금을 열흘 가량 앞당긴 것이다.

교원그룹, '초보 셀러 육성 프로젝트' 1기 모집

교원그룹은 패션 쇼핑몰 운영을 희망하는 이들을 지원하는 '초보 셀러 육성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오는 28일까지 1기 모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초보 셀러 육성 프로젝트는 풀필먼트 및 창업오피스 사업을 전담하는 '교원스타트원'에서 도맡아 진행한다. 패션 쇼핑몰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 사업자나 창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사업 초기 안정화 단계를 거쳐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유능한 셀러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3개월의 기간 동안 이커머스 사업에 대한 이해와 판매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패션 쇼핑몰 초기 단계에 필요한 기본 이론부터 판매 실무 교육, 마케팅, 컨설팅 등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창업 사무실, 촬영 스튜디오, 최저가 택배비 등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제반 시설까지 다각도로 지원한다. 초보 셀러 육성 프로젝트 1기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오는 28일까지 온라인 신청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