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할로윈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할로윈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0.1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오리지널 캐릭터 ‘워리어’ 업데이트 사전등록 실시
컴투스홀딩스,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 2022 포스트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콘’ 춘식이 테마로 한 6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할로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할로윈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할로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할로윈 콘셉트로 제작된 '호박쿵야'가 추가됐다. '호박쿵야'는 원정을 떠나면 과일나무를 가져오며, 채집 속도, 스태미나 등 핵심 능력치가 기존 쿵야들과 비교해 높은 편이다.

또한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호박 나무'와 '꾸미기 아이템 6종'이 들어갔다. '호박 나무'는 이용자 섬 곳곳에 심을 수 있는 나무로, 호박을 수확해 머지하면 금화를 획득할 수 있다. 꾸미기 아이템은 섬 주변을 꾸미는 장식과 바닥 타일 등이며 유령, 해골, 호박 등을 모티브로 했다.

오는 15일부터 11월 7일까지 매주 주말에는 '머지 쿵야 아일랜드' 하늘에 유령이 날아다닐 예정이다. 유령을 터치하면 비석이 땅이 떨어지고, 비석을 터치하면 코인, 목재, 별조각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하면 할로윈 테마로 제작된 호박 룽과 호박 나무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내달 10일까지 실시한다. 제시된 모든 미션을 달성하면 700젬(게임재화)를 얻을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첫 오리지널 캐릭터 ‘워리어’ 업데이트를 앞두고 13일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제공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오리지널 캐릭터 ‘워리어’ 업데이트 사전등록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첫 오리지널 캐릭터 ‘워리어’ 업데이트를 앞두고 13일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워리어’는 원작 ‘던전앤파이터’에서 등장하지 않는, ‘던파모바일‘의 첫 오리지널 캐릭터이자 신규 직업군이다. ‘던파모바일’에서만 만날 수 있는 캐릭터인 만큼, 설계 초기 단계부터 모바일 환경에 특화된 조작감과 간결한 입력 체계 개발에 중점을 두어 선보인다. 5개의 버튼을 활용하는 특유의 입력 방식과 콤보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특정 조건에 따라 다양한 스킬을 연계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강인한 여전사 콘셉트인 ‘워리어’는 신비로운 영수의 힘을 빌려 부족과 자연을 보호한다는 세계관을 갖고 있다. 전직 캐릭터로는 묵직한 락소드로 대지의 힘을 사용하는 ‘와일드베인’과 윙블레이드의 탄성으로 빠르게 바람의 힘을 조정하는 ‘윈드시어’ 2종을 추가할 예정이다.

넥슨은 오는 26일까지 ‘워리어’ 업데이트의 사전등록을 신청한 유저들에게 ‘SD 워리어’ 크리쳐와 ‘반투의 전사’ 칭호를 지급한다. ‘SD 워리어’ 크리쳐는 ‘워리어’ 또는 전직 2종 캐릭터로 장착 시, 스킬 레벨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외에도 27일 업데이트에 ‘아라드 하이웨이’ 이벤트 보상을 대폭 상향하여 역대급 성장 지원 혜택을 제공할 것을 예고했다.

한편, 이날 ‘던파모바일’과 EBS 웹예능 '딩대' 유명 캐릭터 ‘붱철’의 컬래버레이션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붱철’과 ‘붱철’의 ‘최애(가장 좋아하는 스타)’ 개그맨 이재율이 등장하며, ‘세상에 없던 새로운 직업’이란 문구와 함께 ‘던파모바일’ 오리지널 캐릭터로 등장하는 ‘워리어’를 특유의 유머러스한 모습으로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넥슨은 ‘던파모바일 x 붱철’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27일 ‘붱철’ 특별 크리쳐를 모든 유저에게 선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워리어’ 캐릭터의 세계관을 소개하는 시네마틱 영상을 함께 공개했으며, ‘워리어’의 주요 스토리와 더불어 전직 2종인 ‘와일드베인’과 ‘윈드시어’의 게임 내 스킬 장면을 간략히 담아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메이저리그 포스트 시즌을 맞아 모바일 야구게임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 2022 포스트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메이저리그 포스트 시즌을 맞아 모바일 야구게임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포스트 시즌 SE(Special Edition)선수 카드가 대거 추가된다. 새로운 선수 카드는 디비전 시리즈, 리그 챔피언십 및 월드 시리즈 등 각 시리즈가 종료될 때 마다 경기 기록을 반영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포스트 시즌에 진출한 최고의 선수들만 모아서 드림팀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특히 월드시리즈 MVP 카드는 최고 수준의 능력치를 갖춰 수집의 가치를 더할 전망이다.  

신규 콘텐츠들도 오픈했다. 미션 시스템은 ‘랭킹미션’, ‘주간 미션’, ‘이벤트 미션’으로 구분되며 플레이를 통해 성장 목표를 달성하면 ‘선수팩’, ‘골드’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투구& 타격 연습 모드’는 보유중인 선수들을 활용해 투구와 타격을 연습할 수 있어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또한, 게임성 개선도 눈에 띈다. 투구 방식이 리뉴얼되어 한층 섬세한 피칭이 가능해졌으며, 이적시장 검색 기능과 훈련 포인트 획득 방식도 더욱 간편하게 개선됐다. 선수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선수 팩 오픈에는 ‘천장 시스템’을 도입했다. 카드 오픈이 누적되어 게이지가 일정 수준이 되면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새로 선보이는 포스트 시즌 SE 선수 카드도 해당 시스템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포스트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달 25일 까지는 ‘주루마블 이벤트’가 열린다. 일일 미션을 통해 이벤트 아이템, ‘주사위’를 획득하고, 미니 보드게임에 활용하면 ‘골드 선수팩’, ‘골드’ 등 유용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내달 16일까지는 미션을 달성하고 ‘포스트시즌 엠블럼’을 수집해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는 ‘교환소 이벤트’가 진행되며, 게임에 출석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 선수 카드의 강화 성공확률을 향상시켜주는 ‘강화 확률 UP 이벤트’ 등이 풍성하게 펼쳐진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3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에서 출시 6주년 기념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콘’ 춘식이 테마로 한 6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3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에서 출시 6주년 기념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렌즈팝콘’의 6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예약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인 춘식이 테마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10월 23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해 ‘하트 이용권 6시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전예약 소식을 공유한 이용자는 횟수에 따라 ‘럭키 픽업권’, ‘선택 픽업권’, ‘프리미엄 픽업권’ 등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3일 출석 시, ‘베어꾸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