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임직원 대상 스마트 과제 추진 성과 공유 행사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제철, 임직원 대상 스마트 과제 추진 성과 공유 행사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3.03.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이 AI·BIG DATA 페스티벌에서 직원들과 대화하고 있는 모습. ⓒ 현대제철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이 AI·BIG DATA 페스티벌에 직접 참가해 직원들과 교류하는 모습. ⓒ 현대제철

현대제철은 지난 7일 현대제철 연수원에서 'AI·BIG DATA 페스티벌' 오프라인 포럼을 개최하고, 각 사업부별 스마트 과제 추진 성과 공유 및 시상 등의 시간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오프라인 포럼에서는 최우수 4건, 우수 10건, 장려 20건 등의 과제 도출이 이뤄졌다. 공정 편성 최적화를 통한 시간 단축을 목표로 하는 '제강 공정 스케줄링 시스템'과 냉연 FH(Full Hard) 보류재 재질 예측을 통한 대체 지정 기준 최적화 모델 개발 사례 등이 공유됐다.

포럼에서는 이준호 고려대학교 교수의 'DX(Digital Transformation) 추진을 위한 문화 및 인프라'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도 마련됐다. 현대제철은 앞으로도 AI·BIG DATA 관련 직원 역량 강화와 동기 부여를 위한 활동들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은 "스마트 팩토리는 우리가 직접 구축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의 현 업무 프로세스를 체계적이고 스마트한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로 바꿔가야 한다"며 "현재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 과제 활동들이 업무 방식을 바꿔갈 것이고, 이런 변화가 우리를 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