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3년 연속 알고리즘 경진대회 개최…미래車 인재 발굴 앞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모비스, 3년 연속 알고리즘 경진대회 개최…미래車 인재 발굴 앞장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3.06.1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모비스는 오는 23일까지 ‘2023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오는 23일까지 ‘2023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오는 23일까지 대학생과 일반인 등 만 18세 이상 SW 인재를 대상으로 ‘2023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알고리즘 경진대회는 내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대회를 지난 2021년부터 일반인 대상으로 확대 개편한 행사다. SW 개발 문화를 조성하고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한 브랜딩 구축을 목표로한다.

올해 대회는 30일 온라인 예선과 다음달 7일 오프라인 본선으로 이뤄진다. 학생부와 일반부에서 각각 예선을 통과한 상위 50명씩, 총 100명이 본선에 올라 실력을 겨룬다. 총 4종류의 프로그래밍 언어(C, C++, JAVA, Python) 사용이 가능하다. 제한된 시간 내에 문제를 풀고 소스코드를 제출하면 된다.

각 부문별 1등에게는 최신형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차량이 주어진다.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1000만 원과 500만 원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입상자들에게도 아이패드와 갤럭시 버즈 등을 제공한다. 상금·부상 규모만 총 1억6000만 원에 달한다.

더불어 상위권 입상자들에게는 서류전형 면제 등 현대모비스 입사 지원 시 채용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하반기 채용을 앞두고 본선 진출 인재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가 특강, 현직자 교류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운영할 방침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SW 중심의 ‘모빌리티 플랫폼 프로바이더’로의 전환을 널리 알리고자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포함해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며 "SW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대규모 통합채용 및 내부 사기진작 프로그램 운영 등 미래 모빌리티 기술 개발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