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칼데아 서머 어드벤처 캠페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칼데아 서머 어드벤처 캠페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6.2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전 세계 직접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 시작
엔씨(NC) 블레이드 & 소울, 11주년 기념 이벤트 및 업데이트 진행
넥슨, ‘프라시아 전기’ 신규 혼돈 보스 ‘고래사자’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칼데아 서머 어드벤처 캠페인'을 오는 7월 12일까지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칼데아 서머 어드벤처 캠페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칼데아 서머 어드벤처 캠페인'을 오는 7월 12일까지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칼데아 서머 어드벤처 캠페인'은 카리브해 제도에 해적이 남겼다는 비밀의 보물을 찾는 스토리형 이벤트다. 캠페인에 참여하면 신규 서번트 '★4 레오나르도 다 빈치(룰러)'를 임시로 사용해볼 수 있고, 메인 퀘스트를 마지막까지 진행하면 해당 서번트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퀘스트를 진행하며 획득한 이벤트 아이템을 통해 캠페인 한정 개념예장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여름을 맞이해 수영복 의상의 신규 서번트 6종을 추가하고,'★5 오키타 소지(얼터)', '★5 카마(어벤저)'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소환을 내달 12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넷마블은 신규 마스터(이용자) 응원 캠페인을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신규 마스터는 특별 미션을 통해 성정석(게임재화), 캐릭터 육성 재료를 얻을 수 있고, 캠페인 관련 캐릭터의 친구 포인트 획득량과 캐릭터/개념예장 강화 성공률이 2배 상향된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20일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방송을 통해 이번 캠페인을 소개하고, 하반기 업데이트 일정도 공개했다. 또한 공식 방송 이벤트로 '페이트/그랜드 오더' 모든 이용자에게 성정석을 증정하기도 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전 세계 직접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21일부터 시작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전 세계 직접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전 세계 직접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21일부터 시작한다.

‘검은사막’은 지난해 6월 23일 남미 지역 직접 서비스 전환과 함께 전 지역에 직접 서비스를 시작했다. 펄어비스는 직접 서비스에 돌입하며 국내 및 해외 모험가들을 직접 만나 소통하기 위해 노력했다.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하이델 연회’와 ‘칼페온 연회’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칼페온 연회’를 처음으로 북미에서 열고 업데이트 콘텐츠를 공개했다.

연회와 같은 대규모 행사 외에도 펄어비스 해외 오피스를 기점으로 해외 모험가들을 직접 만나는 행사를 열고 있다. 최근 북미 모험가들과 함께 'Adventurers' Oasis'를 진행한 데 이어 검은사막 일본 서비스 8주년을 기념해 100명이 모험가들과 함께 ‘쿠로사바 팬미팅’을 진행했다.

‘검은사막’ 전 세계 직접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붉은 눈 면갑 △붉은 눈 귀장식 획득이 가능한 이벤트를 7월 12일까지 진행한다. 모험가는 흑정령을 소환해 ‘[이벤트] 너를 향한 내 마음‘ 의뢰를 수주 받아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하이델 마을에 위치한 NPC ‘카쿠오‘를 찾아 특별 의뢰 완료 시 △[이벤트] 함께한 모험의 회상 △[이벤트] 흑정령 지구본 등 다양한 가구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카쿠오가 건네준 그림’을 조합하면 ‘[이벤트] 그들이 사는 세상’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같은 기간 모험가는 벨리아, 남포 무들 마을, 달벌 마을, 볏골 마을 중 한 곳에 출현하는 보따리 상인 ‘덕만이’를 찾아 623은화로 다양한 보따리를 구매할 수 있다.

직접 서비스 1주년 이벤트를 시작으로 오는 7월 1일 개최를 예고한 ‘검은사막 페스타’ 기간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축제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서비스 11주년 기념 이벤트와 신규 고대 던전 ‘붉은 심연’을 21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블레이드 & 소울, 11주년 기념 이벤트 및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서비스 11주년 기념 이벤트와 신규 고대 던전 ‘붉은 심연’을 21일 공개했다.

블소는 서비스 11주년을 맞아 ‘11th Anniversary, 첫번째’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해 △외형변경·직업변경·고속성장 등 이용권 5종 △프리미엄 의상 상자 △11주년 기념 의상 △역대 주년 이벤트 의상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신규 고대 던전 ‘붉은 심연’을 공개했다. ‘붉은 심연’은 반복해서 악몽을 꾸는 막내가 우연히 한 사람을 통해 자신의 악몽 속으로 들어가며 시작한다. 이용자는 보스 몬스터인 ‘혈악’을 공략하여 ‘천곤보패’, ‘천곤비공패’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붉은 심연’ 던전은 파티원들이 서로를 볼 수 없는 상태에서 보스를 공략하는 것이 특징이다.

블소는 11주년을 기념해 △방위대 오브 한단마을 △소울 부스트 △홍문성 성장 스페셜 패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위대 오브 한단마을’은 정해진 시간에 등장하는 ‘기아’, ‘라군’을 처치하고 ‘대지의 돌림판 이용권’, ‘대지의 주화’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이용자들은 7월 12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획득한 ‘대지의 주화’는 비룡공상을 통해 신규 의상 ‘방위대’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성장 지원 이벤트 ‘소울 부스트’는 혜택을 강화한다. 이용자는 기존보다 단축된 미션을 수행해 ‘여의령’, ‘천의혼’ 등의 강화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내 ‘소울 피에스타’ 시스템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홍문성 성장 스페셜 패스’는 게임 내 소울패스에서 제시하는 미션을 완료하고, 획득한 점수에 따라 ‘성흔석 결정’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성흔석 결정을 사용해 홍문성 전수에 필요한 정기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변환식도 추가된다. 이벤트 변환은 7월 19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매일 미션을 달성해 성장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봉마 소울패스+’도 적월 시즌1로 이어간다. 이용자는 게임 내 소울패스에서 제시하는 미션을 클리어하고 ‘적월석 결정’, ‘천곤보패 조각’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신규 ‘혼돈 보스’ ‘고래사자’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제공

넥슨, ‘프라시아 전기’ 신규 혼돈 보스 ‘고래사자’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신규 ‘혼돈 보스’ ‘고래사자’를 업데이트했다.

‘고래사자’는 ‘세르갈린’에 이은 두 번째 ‘혼돈보스’로, ‘잊혀진 신전 주둔지’ 근처에서 등장하며, 여러 결사들이 협력하여 공략해야 한다. 보스 처치 시 전설 등급의 장비 파편, 아퀴룬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획득 가능하며, 참여한 모든 인원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모든 클래스의 스탠스별 신규 영웅 및 희귀 등급 아퀴룬도 각각 1종씩 총 4종을 추가했다. 광역, 단일 공격 스킬의 밸런스를 조절하여 보다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하며 캐릭터 성장도에 따라 새로운 성장 방식을 연구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거점 유무에 상관없이 개인 또는 결사 단위로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신규 콘텐츠 ‘에테르 방어전’을 새롭게 선보였다. 매주 수요일, 일요일 저녁 10시에 주둔지 네 곳에서 ‘에테르 전도체’가 등장하고, 이를 파괴하기 위해 몰려드는 몬스터들을 처치해야 한다. ‘에테르 전도체’ 방어에 성공할 경우 ‘골드’, ‘부활의 증표’, ‘결사증표’를 획득 가능한 ‘방어전 보급 상자’와 ‘영웅 아퀴룬’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단계별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설 및 영웅 등급을 포함한 신규 ‘형상’ 11종을 업데이트하고, 몬스터 처치를 통해 ’고급 소환 선물 선택 상자(11회)’, ‘희귀 침식 해제 주문서 선택상자’를 얻을 수 있는 ‘무명용사를 기리며’ 이벤트를 7월 5일까지 실시한다. 같은 기간에 출석만 해도 ‘희귀 장신구 기록서’, ‘기록 복원 도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잠든 이들의 편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캐릭터 스킬별 자동 사용 조건 설정 기능을 추가하여 플레이 편의성을 개선했다. 플레이어는 취향에 맞춰 스킬 및 아이템 사용 주기, 사거리 등 세부 조건을 설정하여 보다 자유도 높은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