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히트2’ ‘EPISODE 1. 단 하나의 태양’ 업데이트 예고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히트2’ ‘EPISODE 1. 단 하나의 태양’ 업데이트 예고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6.2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얼리액세스 사전다운로드 시작
컴투스로카 VR 신작 ‘다크스워드’ 메타 스토어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MMORPG ‘히트2(HIT2)’의 6월 대규모 업데이트 및 300일 이벤트에 대한 세부 정보를 23일 공개했다. ⓒ넥슨 제공

넥슨, ‘히트2’ ‘EPISODE 1. 단 하나의 태양’ 업데이트 예고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MMORPG ‘히트2(HIT2)’의 6월 대규모 업데이트 및 300일 이벤트에 대한 세부 정보를 23일 공개했다.

‘히트2’는 오는 28일 도입되는 ‘EPISODE 1. 단 하나의 태양’ 업데이트를 앞두고 ‘6월의 히트투데이’ 영상을 통해 신규 콘텐츠와 기획 의도를 소개했다. ‘EPIC TALE IV’의 첫 시작을 맞아 토크쇼 형태로 새롭게 단장해 진행된 이번 ‘히트투데이’에는 게임 개발을 총괄하는 박영식 PD가 출연해 6월 업데이트 소식과 이용자들이 보내온 사연을 소개하고 다가오는 3분기 로드맵을 설명했다. 추후 이용자들이 보내온 다양한 사연도 별도로 다룰 예정이다.

우선 월드(서버군) 단위로 다른 서버와도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는 ‘인터 거래소’를 오는 28일 게임 내 오픈하며, 거래소에 누적된 세금의 주인은 월드 단위로 열리는 ‘인터 공성전’에서 가리게 된다. 이외에도 캐릭터 외형을 변경하는 스킨 기능과 주간 단위의 보상 시스템 등 콘텐츠가 신규 적용될 예정이다.

넥슨은 ‘히트2’ 국내 서비스 300일을 맞아 총 3종의 복구권을 제공하는 ‘히트 THE 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 펫 합성 기회를 추가 제공하거나 강화 도중 파괴된 장비 아이템을 복구해주는 쿠폰으로, 7월 5일까지 진행되는 14일 출석부 이벤트 보상을 통해 ‘히트 THE 펫 쿠폰’과 ‘히트 THE 방어구 쿠폰’, ‘히트 THE 무기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히트2’의 올해 3분기 업데이트 로드맵도 함께 공개됐다. 7월부터는 월드 단위의 인터 서버 콘텐츠가 더욱 다양하게 오픈될 예정으로, 인터 공성전을 비롯해 이용자간 실력을 겨루는 ‘난투장’의 인터 서버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원작 세계관에는 없던 ‘히트2’만의 오리지널 신규 클래스, 게임 플레이를 통해 캐릭터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신규 성장 시스템, 클래스간 개성을 강화하는 새로운 영웅 등급 스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MMORTS(실시간 대규모 전략 시뮬레이션)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얼리액세스를 위한 사전다운로드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얼리액세스 사전다운로드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MMORTS(실시간 대규모 전략 시뮬레이션)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얼리액세스를 위한 사전다운로드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오늘 오전 10시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오는 29일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얼리액세스는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및 필리핀 등 3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이 기간동안 플레이한 계정은 정식 출시 이후에도 유지된다.

오는 8월 글로벌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인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은 넷마블에프앤씨의 오리지널 IP ‘그랜드크로스’를 기반으로 한 첫 게임으로, 모바일-PC 크로스플랫폼으로 준비 중이다.

이 게임은 현실 세계의 유진과 미오가 갑자기 발생한 차원 이동 현상 ‘그랜드크로스’를 통해 위기에 빠진 왕국 ‘스카이나’로 소환돼 여러 영웅들과 함께 왕국을 구하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실시간으로 부대를 자유롭게 컨트롤하는 MMORTS 스타일의 조작감을 제공하고, 거대병종 ‘타이탄’을 활용한 대규모 ‘왕성전’ 등 전략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은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얼리액세스를 기념해 오는 7월 11일까지 디스코드 초대 이벤트 및 SNS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공식 디스코드 채널 가입 후 친구를 초대하거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이벤트 참여 포스팅에 친구를 태그해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얼리액세스 기간동안 사용할 수 있는 ‘5레벨 가속 선택상자’ 쿠폰을 지급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신작 VR(Virtual Reality)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글로벌 VR 전문 기업 메타의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로카 VR 신작 ‘다크스워드’ 메타 스토어 출시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신작 VR(Virtual Reality)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글로벌 VR 전문 기업 메타의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으로,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액션 RPG이며,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실감 넘치는 조작감, 싱글 및 멀티 플레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전 세계 VR 기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메타'(舊 페이스북)에 출시된 ‘다크스워드’는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일본, 대만 등 메타 스토어가 입점한 모든 지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본격적으로 전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다크스워드’는 글로벌 23개 지역에서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까지 총 4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이미 ‘다크스워드’는 지난 2월 글로벌 VR 기업인 'PICO' 중국 스토어 출시 직후 전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14일 멀티 플레이 업데이트 이후 유료 앱 순위 1위를 재달성, 게임성과 흥행 가능성을 모두 증명한 바 있다.

‘다크스워드’는 추후 PICO 글로벌 스토어에도 게임을 출시하고 플랫폼 확장과 함께 최근 블루 오션으로 다시 급부상하고 있는 글로벌 VR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질 예정이다. 또한 컴투스로카는 게임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와 코스튬 등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즐길거릴 제공하고, 전 세계 VR 시장에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할 계획이다.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는 이날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가 메타 스토어 출시를 통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VR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라며 ”VR, XR에 대한 주목도가 굉장히 높아진 만큼 이미 중국 시장에서 게임성과 흥행성을 인정받은 ‘다크스워드’가 메타 스토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는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