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 글로벌 양대 마켓 정식 출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네오위즈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 글로벌 양대 마켓 정식 출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6.2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테일즈위버’ X ‘로그 호라이즌’ 컬래버 업데이트 실시
해긴, ‘플레이투게더’, ‘보노보노’와 콜라보레이션 진행
위메이드, ‘미르M’ 정식 서비스 1주년 감사제 ‘신룡의 은총’ 실시
넷마블 ‘모두의마블’, ‘설빙’과 함께 여름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 글로벌 양대 마켓 정식 출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라운더스트2’는 턴제 RPG ‘브라운더스트’의 공식 후속작이다. 잔잔하고 아름다운 분위기의 배경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사건과 모험을 다루고 있으며, 기존 브라운더스트의 스타일을 계승한 하이엔드 2D 그래픽과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특히,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환상적인 분위기의 판타지 배경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과 모험이 게임에 재미를 더한다.

이용자들은 브라운더스트2의 ‘팩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메인 스토리를 포함한 8종의 스토리 팩과, 서로 다른 시공간에서 펼쳐지는 캐릭터의 모험을 그린 ‘캐릭터 팩’ 3종, 그리고 PvP(Player vs Player) 등 추가적인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스페셜 팩’ 3종까지 제공한다.

게임은 한국과 일본, 미국 등 글로벌 173개국에 정식 출시됐으며,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번체 등 4개국 언어를 지원한다.

사전예약을 진행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게임 재화인 ‘다이아 1,600개’와 ‘뽑기권 4개’를 제공한다. 특히, 지난 19일 사전예약자 수가 200만을 돌파, 이를 기념해 이용자들에게 ‘5성 캐릭터 교환 티켓’을 포함한 ‘최고급 영입 계약서’, ‘고급 영입 계액서’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browndust2_kr)을 통해 정식 출시 기념 스페셜 PV(Promotion Video) ‘여기 있는 꿈’ 도 공개했다. 1분 30초 분량의 영상에서는 동명의 대표 OST(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와 함께 게임 내 스토리팩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의 이야기와 전투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정식 출시 후 획득 가능한 ‘픽업 코스튬’ 2종 ‘검도부 유스티아’와 ‘코드네임 S 세라’에 대한 PV 영상도 함께 업로드됐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로그 호라이즌’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넥슨 제공

넥슨, ‘테일즈위버’ X ‘로그 호라이즌’ 컬래버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로그 호라이즌’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지난 5월 예고됐던 ‘테일즈위버’ 20주년 기념 업데이트 중 하나다. 오는 7월에는 신규 캐릭터 ‘예프넨’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7월 27일까지 클라드 마을에 ‘로그 호라이즌’ 속 주요 등장인물인 ‘시로에’, ‘나오츠구’, ‘아카츠키’, ‘냥타’가 NPC로 등장하며, 이들과 함께 진행하는 일일 퀘스트가 오픈된다.

‘시로에’와는 △로그 호라이즌에 인사 △보스 토벌 △마력 수집 퀘스트를, ‘아카츠키’와는 △닌자 수행 △이세계의 단 음식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요리 수행과 △방어 수행 퀘스트는 각각 ‘냥타’, ‘나오츠구’와 진행 가능하다.

각각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매일 이벤트 재화 ‘투표 메달’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투표 메달’은 ‘레이네시아’, ‘소지로’, ‘테트라’, ‘레리아’, ‘리토카’, ‘타카야마’ 등 ‘로그 호라이즌’ 속 등장인물 의상 아이템을 포함해 이펙트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추가로, 인사 퀘스트를 완료하면 능력치, 경험치 획득량, 명중률 등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닌자 수행 퀘스트에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강화 아이템, 장비 제작 재료 등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넥슨플레이 접속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 27일 점검 전까지 ‘테일즈위버’에 접속한 후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최대 1만 2000 플레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해긴 제공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인기 애니메이션 ‘보노보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해긴 제공

해긴, ‘플레이투게더’, ‘보노보노’와 콜라보레이션 진행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인기 애니메이션 ‘보노보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귀여운 동물 친구들의 즐거운 숲속 생활을 그린 ‘보노보노(원작: 이가라시 미키오)’는 올해로 출간 37년차를 맞이한 일본 4컷 만화이자, 한국에서도 코믹한 이야기 속 철학적인 내용의 명대사들로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해긴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플레이투게더’ 내 다양한 ‘보노보노’ 콘텐츠를 추가하고, 모든 이용자가 ‘보노보노’ 관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플레이투게더’ 광장 해변가에는 ‘보노보노’ 해변 카페가 새롭게 문을 열었다. 보노보노와 포로리, 너부리 등 ‘보노보노’의 주요 캐릭터가 맞이하는 카페에서는 이들을 모티브로 한 음식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으며, 해당 음식을 먹으면 보노보노 특유의 땀 흘리는 모습이 게임 내에서 재연된다.

‘보노보노’ 해변 카페에는 음식 조리대 외에도 대형 캐릭터 인형과 포로리의 나무집, 동굴 아저씨 바위 등 다양한 요소들로 가득 차 있으며, 특히 보노보노의 조개를 낚 시할 수 있는 연못이 위치해 있어 많은 유저들의 방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자신의 캐릭터를 보노보노와 너부리로 만들 수 있는 코스튬부터 포로리 펫, 각종 악세사리 및 메가인형, 탈 것, 가구 등 ‘보노보노’ 캐릭터를 콘셉으로 한 약 60여종의 다채로운 아이템이 업데이트 되었다.

해당 아이템들은 상점 구매 외에도 공방제작, 요리, 미션 및 이벤트 보상 등의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플레이투게더’는 보노보노 업데이트를 기념해 해변 카페에서 보노보노와 친구들을 도와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 보노보노 스페셜 아이템을 제공하며, 오는 7월 12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재화 아이템과 보노보노 아이템을 선물하는 출석부 이벤트 등의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정식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는 ‘신룡의 은총’을 22일 시작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M’ 정식 서비스 1주년 감사제 ‘신룡의 은총’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정식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는 ‘신룡의 은총’을 22일 시작했다.

이날부터 7월 19일까지 ‘신룡의 14일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임에 접속만 하면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는 ‘신룡의 선물 상자’와 ‘1주년 기념 패(보물)’ 등을 매일 증정한다.

1주년 당일인 오는 23일 정오와 오후 4시, 8시에는 모든 이용자에게 1주년 기념 특별 보상을 선물한다. 특별 보상은 ‘태고의 화신 소환권’, ‘용옥’, ‘환상비경 선택 상자’ 등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7월 6일까지 이벤트 던전인 ‘나찰의 비밀 동굴’에 참여할 수 있다. 나찰의 비밀 동굴은 4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하루에 1시간씩 입장이 가능하다.

몬스터 사냥 시 ‘1주년 기념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1주년 기념주화는 요요의 제작소에서 ‘성물 무기 및 방어구 선택 상자’, ‘최상급 파괴의 용령석 상자’ 등을 제작할 때 사용된다.

오는 29일부터 일주일간 ‘도전, 필드 보스 토벌 작전’이 펼쳐진다. 필드 보스 처치 시 보상으로 채광, 채집, 낚시 등 여러 재료 상자와 교환할 수 있는 ‘보스 증표’가 지급된다. 또 필드 보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드랍율도 상향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코리안디저트카페 ‘설빙’과 제휴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달 11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모두의마블', ‘설빙’과 함께 여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코리안디저트카페 ‘설빙’과 제휴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달 11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이용자들은 ‘모두의마블’에서 ‘설빙’ 콘셉트로 단장된 ‘세계여행’을 완료하면 특별 아이템 ‘설빙 주사위’와 ‘설빙’ 상품권 획득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설빙’ 매장에서 ‘모두의마블 설빙세트’를 구입하면 ‘진화 캐릭터 뽑기권’, ‘각성 행템 뽑기권’ 등으로 구성된 ‘설빙 콜라보 선물 박스’로 교환 가능한 쿠폰을 지급받는다.

넷마블은 신규 보드판 ‘아쿠아아레나’를 출시하는 등 콘텐츠 업데이트도 함께 실시했다. ‘아쿠아아레나’는 특수 블록에 도달하면 ‘쉴드 드론’, ‘해제 드론’ 등을 선택하고 상황에 따라 드론을 이용한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슈퍼 난투전’에 여러 개의 소용돌이를 피해 건물을 건설해 나가는 ‘바람의숲’을 선보이고, ‘슈퍼 난투전’을 플레이하여 포인트를 획득해 캐릭터를 얻거나 성장시킬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접속, 게임 플레이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진화 여름 슬기’, ‘수호석 상자’ 등을 지급하는 ‘진화 여름 슬기 성장 미션’ 이벤트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최대 ‘10,000다이아’를 얻을 수 있는 ‘만 다이아 광산’을 진행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