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미래에셋증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획득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06.2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증권업 최초로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은 미래에셋증권이 획득한 인증서다. ⓒ사진제공 =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이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은 미래에셋증권이 획득한 인증서다. ⓒ사진제공 =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최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글로벌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으로,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에서 안전관리체계 구축, 법규 준수 등 유효성과 적합성을 심사한 뒤 부여한다.

미래에셋증권은 2022년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거버넌스 체계를 정립, 전담 조직 구성·운영, 관련 프로세스를 정비해온 결과 증권업 최초로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이외에도 미래에셋증권은 이사회 결의를 통해 안전보건 ‘중대재해 ZERO’ 목표를 설정하고, 전문인력 확충, 예산 편성, 교육 등 안전보건 강화를 위해 다양 활동을 펼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증권업 최초로 ISO45001 인증을 획득한 만큼 안전보건 체계가 지속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회사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ESG경영에 있어서도 이해관계자의 안전보건은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상반기에는 전임직원이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교육에 참여해 이수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