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활동 성과 담아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활동 성과 담아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3.07.0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 한화
한화의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 한화

한화는 지난달 30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3개 분야의 주요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한화는 지난 2021년 이래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환경 꼭지에는 △2022년 온실가스 감축 실적(CDM) 25만 톤(CO₂-eq) △풍력발전·수처리 시설 현대화 및 2차전지·태양광 제조설비 등 저탄소 친환경 사업 확대 △녹색채권 발행 및 자원순환활동 등 성과가 담겼다.

사회 꼭지에는 △스마트 안전기술 도입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 강화 △우수인재 육성 및 조직문화 개선 △상생협력과 사회공헌 활동 △기술개발과 품질경영을 통한 미래성장 추진 등 활동이 소개됐다.

지배구조 꼭지에는 △독립적이고 전문적인 이사회 구성과 주요 활동 △준법·윤리경영의 실천을 위한 컴플라이언스 관리 체계 마련 △경영리스크의 선제적 관리 및 정보보호 관리체계 구축 노력 등을 담았다.

김승모 한화 대표이사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ESG 경영 성과를 주주, 고객, 협력사,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는 자체 ESG 거버넌스인 ESG위원회를 통해 지속가능경영활동 심의 및 의사결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1년 3월 이사회 산하 조직으로 신설된 ESG위원회는 위원 4명 중 위원장을 포함해 3명을 사외이사로 구성, 독립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산하 실무조직인 ESG협의체는 △환경경영 △미래성장 등 10개 모듈로 세분화 해 전문성도 높였다.

이런 시도를 바탕으로 지난해 △한국 ESG 기준원 ESG 평가등급 종합 A △나이스 신용평가 ESG 평가결과 우수(A) 등 성과를 얻기도 했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