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부산~보홀 노선 신규 취항…에어부산, 항공 체험 시설 리모델링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주항공, 부산~보홀 노선 신규 취항…에어부산, 항공 체험 시설 리모델링 [항공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0.1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보홀 노선 신규 취항으로 ‘국적사 중 최다 노선’ 보유
에어부산, 기존 항공 체험 시설 리모델링…지역과의 거리 좁힌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제주항공이 오는 29일부터 부산과 보홀을 잇는 단독 노선을 운항한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오는 29일부터 부산과 보홀을 잇는 단독 노선을 운항한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 한~필리핀 노선 총 7개 '국적사 최다'

제주항공이 오는 29일부터 부산~보홀 노선에 주 7회 일정으로 신규 취항한다. 지난 7월 취항한 부산~울란바토르 이후 두번째 부산발 신규 취항지이자 제주항공 단독 운항 노선이다.

제주항공은 2019년 10월 인천~보홀 노선 첫 운항을 시작한 이후 4년 만에 부산~보홀 노선에 취항했다. 이로써 제주항공은 총 7개의 한~필리핀 노선을 운항해 국적 항공사 중 가장 많은 필리핀 노선을 보유한 항공사가 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부산~보홀 노선 운항으로 부산과 울산, 경남 지역 거주 여행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전국 어디서나 여행이 떠오르는 순간 제주항공을 타고 떠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리모델링을 마친 에어부산 체험시설 체크인 카운터 모습. ⓒ 에어부산
리모델링을 마친 에어부산 체험시설 체크인 카운터 모습. ⓒ 에어부산

에어부산, 기존 자사 체험 시설 전체 리모델링

에어부산은 지난 2009년 구축했던 자사 체험 시설을 전체 리모델링하고 코로나 팬데믹으로 중단했던 부산글로벌빌리지와의 상호 파트너십을 본격 재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이번 파트너십 재개로 기존 체험 시설 리모델링을 거쳐 이용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체험과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에어부산은 지난 2009년 부산글로벌빌리지와 업무협약을 맺고 기관 내 에어부산 체크인 카운터 및 항공기 기내를 실제와 똑같이 구현한 목업(Mock-Up) 시설 등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생생한 체험과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지난달 체크인 카운터 구역 리모델링 작업을 마친 에어부산은 내년 2월까지 목업 시설 등에 대한 추가 리모델링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