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서울 성북구에 친환경 학교숲 ‘숨;편한 포레스트’ 완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홈쇼핑, 서울 성북구에 친환경 학교숲 ‘숨;편한 포레스트’ 완공
  • 정재은 기자
  • 승인 2023.10.2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재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서울 장위초등학교에 학교숲 '숨;편한 포레스트' 9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김경애 서울 장위초등학교 교장,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 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9호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 사업 '숨;편한 포레스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해까지 서울 도심 내 친환경 숲을 6호까지 조성한 데 이어, 올해부터는 미래세대 아이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선물하기 위해 학교숲 만들기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숨;편한 포레스트 9호는 서울 성북구 장위초등학교에 조성됐다. 약 500㎡ 면적에 감나무, 대추나무 등 미세먼지 저감 수목 총 2000그루를 심었다.

숨;편한 포레스트 9호는 아이들이 자연에서 음악회를 즐길 수 있도록 숲 속 야외 공연장을 설치했다. 롯데홈쇼핑은 노후화된 야외 공연장과 객석을 나무 테크로 교체, 객석 사이사이 나무를 심어 숲 속 공연장 느낌을 살렸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미래세대 아이들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학교숲 '숨;편한 포레스트' 9호를 완공하게 돼 기쁘다"며 "기존 산책로 조성 중심에서 자연 속 야외 공연장이 어우러진 힐링 공간을 마련하게 돼 더욱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