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XA, 가상자산사업자에 특정금융법 등 교육
스크롤 이동 상태바
DAXA, 가상자산사업자에 특정금융법 등 교육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10.3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DAXA가 최근 가상자산사업자 교육을 개최했다. 사진은 강의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 DAXA
DAXA가 최근 가상자산사업자 교육을 개최했다. 사진은 강의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 DAXA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는 지난 27일 국내 전체 가상자산사업자(VASP)를 대상으로 가상자산 이용자보호법·특정금융정보법령의 실무 적용 교육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DAXA 회원사를 비롯해 국내 가상자산사업자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강사로 나선 조성길 CCO(준법감시인)는 가상자산사업자 관련 법규의 이해, 신상품 AML 위험평가와 승인 등에 대해 설명했다. 교육은 DAXA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김재진 DAXA 상임부회장은 “국내 모든 가상자산사업자가 기존 법률에 따른 의무 이행을 원활히 이행하고 곧 시행 예정인 이용자보호법 준수에 필요한 사항을 함께 준비하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산업 전반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자리를 계속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AXA는 가상자산사업자 전체를 대상으로 한 교육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월 특정금융정보법령의 실무 적용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