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복위·금융산업재단, ‘채무조정 미취업청년 지원사업 수기 공모전’ 시상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복위·금융산업재단, ‘채무조정 미취업청년 지원사업 수기 공모전’ 시상식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10.3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미취업청년 지원사업 참여자 수기 공모전 시상식ⓒ사진제공 = 신용회복위원회
미취업청년 지원사업 참여자 수기 공모전 시상식ⓒ사진제공 =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위원회와 금융산업공익재단은 ‘미취업청년 지원사업 참여자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우수작 19편을 시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신복위는 ‘채무조정 미취업청년 취업촉진‧신용상승 지원사업’ 참여자 6500명을 대상으로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8월18일부터 10월6일까지 수기 공모전을 시행했다.

공모전에는 총 128편의 작품이 접수됐고 신복위와 금산공 대상 각 1편과 최우수상 2편, 우수상 5편, 장려상 10편 등 총 19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신복위 대상은 가족의 갑작스러운 사고로 어려움을 겪던 중에 미취업청년 지원사업을 통해 면접비를 지원받아 취업에 성공하고 신용복지컨설팅을 이용하면서 삶의 질이 달라졌다는 사연을 담은 ‘그날 이후’가 선정됐다.

금산공 대상은 대가족의 생계를 홀로 책임지며 힘들어하던 중에 미취업청년 지원사업 참여를 계기로 자격증에 도전하고 신용상승을 위해 노력하며 다시 한번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었다는 ‘우울했던 삶에서 새로운 시작으로’가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 최00씨는 “나와 비슷한 상황의 청년들이 사업의 좋은 취지에 공감하고 다시 힘을 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응모하게 되었다”며 “오랜 시간 사업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연 위원장은 “채무조정 이후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낸 청년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희망과 용기로 전달되길 바라며, 청년들 스스로 금융역량과 자립 의지를 키울 수 있도록 뒷받침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