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지속가능성지수 타이어 부문 1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호타이어, 지속가능성지수 타이어 부문 1위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3.11.2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유정선 금호타이어 미래성장사업담당 상무(왼쪽)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24일 열린 시상식에 참석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4일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 시상식에서 유정선 금호타이어 미래성장사업담당 상무(왼쪽)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KSI는 이해관계자 그룹과 전문가들이 7대 핵심주제와 40개 하위 이슈 등을 바탕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다. 올해는 민간 및 공공 50개 산업, 총 214개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가 이뤄졌다.

금호타이어는 타이어 부문 주요 이슈인 △자원이용 △오염예방 △기후변화 △환경보호(생물다양성) △소비자불만∙분쟁 △소비자안전 △공정경쟁 등 7개 항목에서 산업군 내 최고점을 획득하며 타이어 부문 1위 기업에 올랐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는 "ESG경영 전략과 성과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매년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소통하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 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며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앞으로도 ESG경영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