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 고려대와 ‘맞손’…배터리 소재 인재 육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스코퓨처엠, 고려대와 ‘맞손’…배터리 소재 인재 육성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3.12.1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14일 고려대에서 진행된 배터리소재 맞춤형 학위 과정 e-Battery Track 업무협약식에서 사진 왼쪽부터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사장과 이해근 고려대 공과대학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
14일 고려대에서 진행된 배터리소재 맞춤형 학위 과정 '이 배터리 트랙' 신설  업무협약식에서 사진 왼쪽부터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사장과 이해근 고려대 공과대학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

포스코퓨처엠은 14일 고려대학교 공과대학과 '이차전지 소재 전문인력 양성 및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려대 서울캠퍼스 공학관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사장과 이해근 고려대 공과대학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내년 새학기 고려대학교 공과대학에 현장 체험 중심 배터리 소재 석·박사 과정 '이 배터리 트랙'(e-Battery Track)을 신설하는 게 골자다.

과정에 선발된 학생은 △포스코퓨처엠 주요 사업장 방문 △공동연구 과제 수행 및 인턴십 프로그램 등의 교육과정을 밟게 된다.

과정을 마친 학생들은 포스코퓨처엠의 연구개발 및 기술 인력으로 채용된다. 포스코퓨처엠은 해당 학생들에게 등록금 및 장학금도 지원할 예정이다.

김준형 사장은 "학생들이 최고의 연구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퓨처엠은 고려대 외에도 포스텍, 연세대, 성균관대, 한양대, 울산과학기술원(UNIST),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한동대 등과 인재육성 산학협력 체계를 꾸리고 있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