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대중화의 해”…르노코리아, XM3 HEV 가격 낮췄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이브리드 대중화의 해”…르노코리아, XM3 HEV 가격 낮췄다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01.0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는 2024년을 하이브리드 대중화의 해로 선언하고, 'XM3 E-TECH 하이브리드 for all'을 선보였다. ⓒ 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는 2024년을 하이브리드 대중화의 해로 선언하고, 더 많은 고객들이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판매 가격을 낮췄다고 2일 밝혔다.

이번 'XM3 E-TECH 하이브리드 for all'은 2795만 원(친환경차 세제혜택 반영 가격)부터 구매 가능하다.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과 최신 편의∙안전 장비를 갖춘 스타일리시한 쿠페형 SUV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한 층 더 높아진 요즘 추세에 맞춰 생애 첫 차부터 하이브리드 모델을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도록 가격 접근성을 높였다.

구동 전기모터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은 1.6 가솔린 엔진과 결합돼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균형 있게 제공한다.

특히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시속 50km 이하 도심 주행 구간의 최대 75% 거리를 전기차 모드로 주행할 수 있어 뛰어난 연비 효율을 자랑한다. 공인 복합 연비는 17인치 기준 17.4km/L다.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이지 커넥트(EASY CONNECT) 9.3"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티맵을 지원한다. 인카페이먼트(In-Car-Payment), 24시간 안전지원 콜 서비스 등도 함께 이용 가능하다.

안전 운전을 돕는 주행 보조 시스템도 기본 제공된다. 국내 KNCAP 1등급 및 유로 NCAP(유럽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하며 안전성도 검증 받았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for all 판매 가격은 친환경차 세제혜택을 반영해 △RE for all 2795만 원△INSPIRE(인스파이어) for all 3052만 원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