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석 금투협회장 “국민 자산관리 위한 방안 마련할 것” [신년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유석 금투협회장 “국민 자산관리 위한 방안 마련할 것” [신년사]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1.0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사진제공 = 금융투자협회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사진제공 = 금융투자협회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펀드, ELS 등 특정채널에 종속되던 판매지형에 큰 변화가 예상된다”며 “국민 자산관리 역할이 훼손되지 않도록 선제적인 방안을 마련해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 회장은 “올해도 우리 금융투자업계를 둘러싼 대내외 환경은 녹록지 않다. 시기의 불확실성과 물가상승 압력 지속, 지정학적 이슈 등 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 요소들이 곳곳에 상존해 있다”며 “우리 협회는 회원사와 함께 위기는 최소화하며 기회는 확실하게 잡을 수 있도록 모든 역량과 자원을 다해 앞장 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서 회장은 “금융투자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통해 아시아권을 넘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해외송금과 외화 자금조달 등 외화기반 비즈니스를 확대하는 등 해외진출 관련 제약요인을 발굴해 해소하고, 금융투자회사의 법인지급결제 도입을 지속 추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그는 상장기업의 배당 성향과 자사주 매입소각 유도 등 자본시장 밸류에이션(Valuation)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약속했다.

그는 “밸류에이션 제고를 위해 그 방안을 기업과 국민들을 대상으로 설득하고 홍보해 나감은 물론 우리 자본시장으로의 꾸준한 자금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 장기 간접투자에 대한 세제혜택 확대 등을 포함한 여러 정책들을 발굴 및 제안할 것”이라고 했다.

이 외에 “국민자산의 안정적 증대를 위해 금융투자를 통한 자산관리가 전 국민의 투자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를 위해 원리금보장형 상품에만 머무르던 자금들이 자본시장에 투자될 수 있도록 자산배분형 연금펀드를 업계 공동브랜드인 ‘디딤펀드’로 출시하겠다”고 언급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