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상근이사 등 후보자 공개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마을금고중앙회, 상근이사 등 후보자 공개모집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01.1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6일 상근이사 및 금고감독위원회 위원 모집
신임 준법감사인·자금운용부문장 선임도 공개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 사옥.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사옥.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가 오는 25~26일 상근이사와 금고감독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공개 모집대상은 △전무이사 1명 △지도이사 1명 △신용공제대표이사 1명 △금고감독위원회 위원 1명이다. 선출된 상근이사의 임기는 올해 2월 23일부터 2026년 3월 14일까지, 금고감독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같은 날부터 2025년 3월 14일까지다.

지원자격은 상근이사의 경우 전담업무에 관해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 새마을금고법 시행령의 자격요건에 충족해야 한다. 금고감독위원회 위원의 경우 금융·회계·감독 업무에 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 새마을금고법 시행령의 자격요건을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22일부터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등에서 안내할 예정이다. 서류접수가 끝나면 △서류심사 △면접심사를 거쳐 2월 23일 대의원회에서 최종 선출될 예정이다.

또 신임 준법감사인, 자금운용부문장 선임을 위한 공개모집도 진행 중이다. 지원자 접수는 오는 22일까지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측은 “이는 당초 혁신안이 제시한 준법감시인 외에 자금운용부문장까지 공개모집 범위를 확대하기로 행정안전부와 새마을금고중앙회로 구성된 ‘경영혁신이행추진협의회’에서 결정한 데 따른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