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콘텐츠선호지표 ‘MPTI’ 서비스 출시…한국투자증권, ELW 363종 신규 상장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증권, 콘텐츠선호지표 ‘MPTI’ 서비스 출시…한국투자증권, ELW 363종 신규 상장 [증권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2.1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KB증권 전경. ⓒ사진제공 = KB증권
KB증권 전경. ⓒ사진제공 = KB증권

KB증권, 콘텐츠선호지표 ‘MPTI’ 서비스 출시

KB증권은 개인별 맞춤콘텐츠 제공을 위해 ‘MPTI’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MPTI’는 마블콘텐츠선호지표(M-able contents Preference Type Indicator)의 약자로, KB M-able(마블)에서 16개의 콘텐츠 소비 습관으로 분류한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마케팅 동의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근 4주 동안 ‘KB M-able 콘텐츠 조회 패턴’을 8가지 분류로 나눠 분석한다.

이에 고객들은 16개의 ‘MPTI’와 매칭된 유형별 대표적인 인물인 주식부자 소개를 비롯해 본인과 비슷한 유형 투자고수의 수익률과 대박주, 쪽박주 등을 살펴볼 수 있다.

고객이 KB마블에 접속하면서 본 콘텐츠 빈도에 따라 일독형(Intensive)과 다독형(Extensive), 뉴스와 공시 같은 객관적인 콘텐츠를 주로 조회하는 팩트형(Fact) 그리고 전문가의 분석 자료를 주로 조회하는 오피니언형(Notion)으로 분류된다.

또 콘텐츠를 읽는 속도에 따라 속독형(Skimming)과 정독형(Perusing), 하나의 유형의 콘텐츠를 주로 조회하는 집중형(Absorbed), 여러 유형의 콘텐츠를 두루 다양하게 보는 분산형(Diverse) 등으로 나의 콘텐츠 소비 습관도 확인할 수 있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고객의 실제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했기 때문에 기존 설문 방식보다는 고객의 공감대 형성을 높이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라며 “향후 금융상품 등 정밀한 분석을 추가해 고객 특성에 맞는 맞춤형 상품과 친근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ELW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한국투자증권
ELW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ELW 363종 신규 상장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363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15일 밝혔다.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과 코스닥15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81종목과 삼성전자·POSCO홀딩스·LG화학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282종목이다.

ELW는 개별 주식이나 주가지수를 만기일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사고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는 상품이다. 기초자산의 상승을 예상하면 콜 ELW, 하락을 예상하면 풋 ELW를 매수해 시장 상황과 무관한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주식과 달리 만기까지 기초자산이 도달해야 하는 가격(행사 가격)이 존재한다. 이 때문에 기초자산 가격이 당초 예상한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는다면 만기 시 손실(최대 원금 전액)이 발생할 수 있다.

ELW 거래를 위해서는 투자성향 진단 및 사전 투자자 교육 이수가 필수다. 아울러 신규고객 기준 최소 1500만 원의 기본예탁금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상품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ELW 전용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 ‘TRUE ELW’에서 확인할 수 있다.

ELB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유진투자증권
ELB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원금지급형 ELB 1종 공모

유진투자증권은 원금지급형 ELB 1종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500회 ELB’는 6개월(182일) 만기 원금지급형 상품으로,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모집 규모는 총 100억 원이다.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50% 이상이면 세전 연 4.70%의 수익을, 50% 미만일 경우 세전 연 4.69%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 원 이상(100만 원 단위 증액)이며, 가입금액이 모집 총액을 넘어서면 청약금액에 비례해 안분 배정된다.

공모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16일 오후 4시까지다. 상품 가입은 유진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및 MTS, HTS,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진투자증권 지점 및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자산운용·가상자산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