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 추진…롯데카드, 착한가격업소 할인 행사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카드,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 추진…롯데카드, 착한가격업소 할인 행사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4.02.2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카드, ‘ZERO Edition3’ 포인트·할인형 2종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21일 오전 서울 중구 NIA 대회의실에서 KB국민카드 이호준 플랫폼사업그룹장(사진 왼쪽부터), 웰로 김유리안나 대표, NIA 박원재 부원장이‘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NIA-웰로와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 사업 맞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스타트업 웰로와 손 잡고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 사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와 NIA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과제이자, 디지털플랫폼정부 선도 모델 중 하나로, 정책데이터 기반 Gov-Tech(공공분야 기술혁신) 스타트업인 웰로를 통해 청년정책 통합 조회, 맞춤형 추천 및 간편신청까지 가능한 플랫폼이다.

이번 사업은 청년 지원 정책 활성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KB국민카드 플랫폼인 KB Pay를 통해 오는 3월부터 서비스 예정이며, MOU를 통해 각 사는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 사업 외에도 디지털플랫폼정부 선도 사업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존 웰로서비스(개인 맞춤형 정책서비스)를 KB Pay 내에서 구현해 ‘정책지원금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KB Pay에서 웰로 회원가입시 입력하는 개인 프로필 정보와 웰로가 보유한 정책데이터(약 10만건, 1500여개 기관 제공)를 비교해 KB국민카드 고객들은 ‘나’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책지원금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는 3월 KB Pay에 서비스 적용 예정이며,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도 3월말에 연계되어 KB Pay를 통해 업계 최초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KB국민카드 이호준 플랫폼사업그룹장은 “이번 협약으로 KB Pay 내에 정책 지원 관련 서비스 콘텐츠를 확보하고, 웰로는 KB Pay라는 홍보 채널을 얻게 되는, 스타트업과의 상생협력 구조를 만들었다는데 의미가 크다”며 “취업예정자, 소득취약계층, 어르신 등 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국민 대상 서비스 출시를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하고, 향후 다른 스타트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ESG 경영을 지속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카드 ‘ZERO Edition3’ 상품 홍보 이미지. ⓒ현대카드

현대카드, ‘ZERO Edition3’ 포인트·할인형 2종 출시

현대카드가 앞서 단종한 ‘ZERO Edition2’ 상품을 대체하는 ‘ZERO Edition3’ 포인트·할인형 카드상품 2종을 21일 새로 선보였다.

조건 없는 적립과 할인으로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아온 현대카드ZERO가 강화된 이용성과 혜택으로 다시 돌아왔다는 게 현대카드 측 설명이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지난 2011년 출시된 현대카드ZERO는 국내 신용카드 최초로 실적과 한도 등 조건 없는 혜택을 제공해 많은 고객에게 인기를 받아 온 현대카드의 스테디셀러다.

현대카드ZERO Edition3는 실적 조건 없이 적립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적립률과 할인율을 단순화 한 것이 특징이다. 모든 가맹점에서 동일한 혜택을 제공해 고객은 혜택에 대한 고민과 계산 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먼저 현대카드ZERO Edition3 포인트형은 실적 조건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1.2%를 M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현대카드ZERO Edition3 할인형 역시 어디서 사용하더라도 실적 조건없이 이용금액의 0.8%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혜택 제공 횟수나 적립 또는 할인 한도는 제한이 없다.

연회비는 현대카드ZERO Edition3 포인트형과 할인형 모두 1만5000원이다. 발급 신청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와 앱에서 할 수 있다.

한편 현대카드는 현대카드ZERO Edition3를 시작으로 ‘아키텍트 오브 체인지(Architect of Change)’를 키워드로 한 상품 개편을 추진한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롯데카드 착한가격업소 할인 이벤트 홍보 이미지. ⓒ롯데카드

 

롯데카드, 착한가격업소서 1만원 이상 결제땐 2000원 할인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오는 4월30일까지 전국 착한가격업소에서 1만원 이상 결제시 2000원 결제일 할인을 일 최대 2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1일 롯데카드에 따르면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이라면 롯데카드 디지로카앱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TOUCH(터치) 쿠폰을 기간 내 1회만 신청하면 된다. 여기에 고객의 더 편리한 이용을 위해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 ‘내 주변’ 서비스 내 ‘로카지도’에서 전국 착한가격업소 위치 정보를 제공중이다. 내 주변 서비스는 고객 위치 정보와 지도를 활용해 고객 주변에서 이용 가능한 카드 혜택과 할인 쿠폰, 착한가격업소 및 인기·신규 가게 위치 등을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해 디지로카앱 ‘내 주변’ 서비스에서 작년 12월부터 서울시내 업소 위치 정보를 제공하고, 올해 1월부터는 이를 더욱 확대해 전국 업소 위치를 제공 중”이라며 “이벤트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내 주변 서비스에서 업소 위치와 대중교통 정보, 이용 가능한 카드 혜택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어 더 편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착한가격업소’란 사업자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탕으로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2011년부터 지정·운영해 온 제도로, 주변 상권 대비 저렴한 가격 및 위생·청결, 공공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