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베트남법인, 신규 MTS 출시…SK증권, ‘함께행복’ 사회공헌 전개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투자증권 베트남법인, 신규 MTS 출시…SK증권, ‘함께행복’ 사회공헌 전개 [증권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2.27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MTS 론칭 행사에 참석한 NH투자증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NH투자증권
MTS 론칭 행사에 참석한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베트남 현지법인, 신규 MTS 출시

NH투자증권은 베트남 자회사인 NH Securities Vietnam(이하 NHSV)이 신규 MTS ‘NHSV Pro’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NHSV Pro는 NH투자증권의 Namuh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현지 주식 초보투자자를 위한 부가서비스와 최신 트렌드를 가미한 MTS다.

비대면 계좌 개설을 용이하게 하는 E-KYC를 도입해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킴에 따라 신속한 계좌 개설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게 NH투자증권 측 설명이다.

또 MTS 내에서 투자 교육 콘텐츠, 모의투자 서비스, 브로커 채팅 등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는 “NHSV Pro 출시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현지에 차원이 다른 디지털 금융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해 NHSV를 베트남 디지털 선도 증권사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6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MTS 론칭 행사가 진행됐다. 이 행사에는 정영채 대표를 비롯해 정중락 WM Digital사업부 총괄대표, 김홍욱 Global사업본부 대표 등이 참석했다.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 SK증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SK증권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 SK증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SK증권

SK증권, ‘함께행복’ 사회공헌 활동 전개

SK증권은 최근 ‘함께 돌보는 사회’를 실현하고자 ‘함께행복’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됐다. 1차 활동에서는 서울역 쪽방촌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쪽방 건물 복도 및 공용 화장실 청소, 폐가구 정리, 골목 청소, 벽면 페인트 작업 등을 진행했다.

2차 활동은 장애인복지시설 신아원에 거주 중인 입소자들과 함께한 ‘공예품 만들기’, ‘원예 수업’, ‘보호작업장 지원’ 등으로 이뤄졌다.

SK증권 관계자는 “매년 진행되는 승진자 과정에 올해 처음 접목한 ESG Day의 일환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개인의 성장과 더불어 주변을 따뜻한 시선으로 살피는 이웃 돌봄을 실천했다”고 했다.

사진은 대신증권 로고. ⓒ사진제공 = 대신증권
사진은 대신증권 로고. ⓒ사진제공 = 대신증권

대신증권, 구버전 윈도우서 HTS 서비스 종료

대신증권은 마이크로소프트(MS)의 구버전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CYBOS5를 포함한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27일 밝혔다.

대신증권 측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하위 버전 윈도우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 및 기술지원 종료에 따라 고객 정보보호를 위해 해당 버전에 대한 HTS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중단 대상 운영체제는 윈도우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서버 2008 및 그 이하 버전 운영체제다. 중단 대상 HTS는 CYBOS5, CYBOS plus, CYBOS Trader, CYBOSi, CYBOS Oneclick이다.

서비스 중단일부터는 윈도우10 등 최신 운영체제로 설치해 HTS를 이용하면 된다. 기존 HTS에서 사용하던 환경설정과 관심종목 등을 백업하면 업데이트 이후에도 HTS를 같은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하 사항은 대신증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금융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