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Dream UP 3기’ 장학금 전달…삼성증권, 디폴트옵션 이벤트 진행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증권, ‘Dream UP 3기’ 장학금 전달…삼성증권, 디폴트옵션 이벤트 진행 [증권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2.2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전달식에 참석한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이사(왼쪽)와 최진 드림메이커스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교보증권
전달식에 참석한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이사(왼쪽)와 최진 드림메이커스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교보증권

교보증권, ‘Dream UP 3기’에 장학금 전달

교보증권은 자립준비청년 지원 프로그램인 ‘Dream UP 3기’를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Dream UP’은 미래세대 중심의 지원체계 구축과 지역사회 참여 강화를 위해 기획된 교보증권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3기는 상록보육원, 서울성로원 등 교보증권과 오랜 기간 연을 맺고 있는 복지단체와 사회적 협동조합 ‘드림메이커스’의 추천을 받아 최종 10명의 대상자를 선발했다.

선발된 청년들에게는 안정적인 자립생활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진로탐색 및 자격취득, 자기개발 등을 위한 장학금(인당 200만 원) 총 2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이 긍정적인 생각과 선한 영향력으로 건강한 사회를 이끌어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 등 미래세대를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삼성증권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삼성증권

삼성증권, 디폴트옵 이벤트 진행

삼성증권은 ‘퇴직연금은 디폴트옵션 Easy’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디폴트옵션 제도란 퇴직연금(DC·IRP) 가입자가 신규 가입하거나, 상품 만기 후 일정기간까지 적립금의 운용방법을 선정하지 않는 경우 사전에 지정한 1개 디폴트옵션 상품으로 적립금을 운용하는 제도다.

올 4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총 2가지로 구성됐다.

첫 번째 이벤트는 디폴트옵션 상품 최초 사전 지정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 1잔을 선물한다. DC계좌에서 지정하면 전원에게, IRP계좌에서 지정하면 선착순 3000명에게 해당 쿠폰을 지급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디폴트옵션 상품 순매수 10만 원 이상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 1잔을 선착순 2000명에게 지급한다. 순매수금액 기준은 DC·IRP 계좌 합산이다.

두 이벤트는 중복 수혜가 가능하다. 이에 이벤트 참가 고객은 최대 아메리카노 쿠폰 3매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엠팝을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GWM 패미리오피스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 한국투자증권
지난 28일 GWM 패밀리오피스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GWM 패밀리오피스 정기 만찬 개최

한국투자증권은 최근 ‘GWM 패밀리오피스 고객 환영 만찬’ 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GWM(Global Wealth Management) 패밀리오피스는 초고액자산가를 위한 가문 단위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다.

지난 28일 서울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GWM 패밀리오피스 신규 가입 고객을 환영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에서는 만찬과 함께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를 소개하고, 미국 부동산 전문 플랫폼 ‘코리니’의 문태영 대표가 올해 글로벌부동산 트렌드와 투자전략을 제시하는 자리를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초고액자산가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섬세하고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GWM 패밀리오피스는 연 단위로 고객을 선정해 글로벌 투자, 자산승계, 세무와 절세, 부동산 시장 등 패밀리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