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서‘폴스타 3’ 생산 개시…자동차매매공제조합, 내달 업무 개시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中서‘폴스타 3’ 생산 개시…자동차매매공제조합, 내달 업무 개시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02.2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폴스타는 중국 청두 공장에서 대형 전기 퍼포먼스 SUV '폴스타 3'(Polestar 3)의 생산에 본격 돌입했다. ⓒ 폴스타

폴스타, 대형 전기 SUV ‘폴스타 3’ 생산 개시

폴스타는 중국 청두 공장에서 대형 전기 퍼포먼스 SUV '폴스타 3'(Polestar 3)의 생산에 본격 돌입했다고 28일 밝혔다.

폴스타 3는 올해 중반부터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공장에서도 생산될 예정이다. 이를 위한 초기 생산 테스트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폴스타가 하나의 차량을 판매하던 ‘원 카 컴퍼니’에서 ‘쓰리 카 컴퍼니’로 성장하는 여정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며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리지빌 공장에서도 출시 준비를 마치는 등 폴스타 3 생산 계획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폴스타 3의 한국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이다.

자동차매매공제조합, 내달 업무 개시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는 숙원 사업인 자동차매매공제조합 설립을 위한 국토교통부 최종 인가를 지난 21일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자동차매매공제조합은 3월 중 공식 업무에 돌입한다. 해당 조합이 설립 운영되면, 중고차 사업 전반의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된다.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소비자 보호 기틀 마련 효과도 기대를 모은다.

임영빈 임시 이사장은 "자동차매매공제조합 설립을 통해 중고차 신뢰도 제고가 기대된다"며 "소비자들의 불안요소 해결과 함께 매매업계 종사자 조합원들의 든든한 동반자이자 파트너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MW 그룹 코리아, ‘서비스 페스타 2024’ 캠페인 실시

BMW 그룹 코리아는 오는 3월 4일부터 4월 13일까지 BMW 및 MINI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페스타 2024’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BMW는 오리지널 부품, 액세서리, 라이프스타일 제품 및 공임 서비스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라이프스타일 가방 및 러기지의 경우 30% 할인을 적용한다. MINI의 경우 오리지널 액세서리, 라이프스타일 제품 등에 20~30%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BMW M 퍼포먼스 배기, M 퍼포먼스 브레이크 및 세라믹 브레이크, 여름용 휠·타이어 세트 제품 및 공임을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구매 고객에겐 크리스탈 도어 핀과 타이어 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BMW와 MINI 모두 오리지널 타이어에는 10% 할인을, 타이어 교체 공임에는 최대 50% 할인을 지원한다. 타이어 4본 교체 시 트롤리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