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대학생 ‘SW 해커톤 대회’ 성료…벤츠, ‘필립 파레노’ 전시회 후원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모비스, 대학생 ‘SW 해커톤 대회’ 성료…벤츠, ‘필립 파레노’ 전시회 후원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02.2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모비스는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와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마련한 ‘제2회 모빌리티 SW 해커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대학생 ‘SW 해커톤 대회’ 개최

현대모비스는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와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마련한 ‘제2회 모빌리티 SW 해커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16개 대학 SW 동아리와 개발자 총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3일 본 경연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참가자들은 2주 간의 사전 임베디드(차량용 기능과 같은 내장 시스템) SW 교육과 3주 간의 팀별 개발 프로젝트를 거쳐 본 경연에 임했다. 이들은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분야에 걸쳐 각각 안전과 편의 향상을 위한 주제 중 하나를 택해 임베디드 SW로 구현 가능한 모빌리티 최적화 SW 개발에 초점을 맞췄다. 

현대모비스는 ‘강화학습 활용 속도제어를 통한 승차감 개선’ 주제를 수행해 1등 차지한 연세대 ‘서브웨이’ 팀을 비롯해 프로젝트 성과가 우수한 5개 팀에 포상을 진행했다. 더불어 수상팀 전원에게는 현대모비스 입사 지원 시 서류 면제 특전을 부여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이번 모빌리티 SW 개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향후 SW 우수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며 "더불어 현대모비스의 연구개발 분야에 대한 이해와 호감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벤츠 코리아, 현대 미술 작가 ‘필립 파레노’ 국내 전시 후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오는 28일부터 7월 7일까지 서울시 용산구 리움미술관에서 열리는 ‘필립 파레노: 보이스’ 전시회를 후원한다고 27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2017년부터 다양한 장르의 음악 및 공연 등을 후원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셀렉션’을 진행해 왔다. 이번 후원은 열두 번째 활동이다.

필립 파레노는 프랑스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세계적인 현대 미술 작가 중 한 명이다. 전시회에선 작가의 90년대 초기작부터 여러 전문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작품들이 소개된다.

벤츠 코리아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관련 이벤트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벤츠 코리아 공식 소셜 미디어, 리움미술관 공식 홈페이지 및 각 딜러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엔카닷컴, ‘차량 이력 정보’ 서비스 론칭

엔카닷컴은 중고차 거래에 필요한 다양한 차량 이력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이력 정보’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차량 이력 정보는 중고차 공개 이력서 콘셉트로 기획됐다. 중고차 거래에 필요한 과거 이력들을 투명하게 공개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신차 출고 정보 △소유자 변경 △보험 처리 △정비/수리 △자동차 검사 내용 △리콜 정보 △변경 등록 △엔카 비교견적(내 차 팔기) 이력 등 10여 개 이상의 주요 정보들이 제공된다.

엔카닷컴은 엔카가 확인한 무사고 차량인 ‘엔카진단’ 매물에 해당 서비스를 우선 도입한다. 향후 엔카진단 차량 외에도 ‘차량 이력 정보’ 대상 매물을 확장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