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베트남 드림센터 추가 개소…한-베 가정에 맞춤형 복지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LS, 베트남 드림센터 추가 개소…한-베 가정에 맞춤형 복지 제공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05.1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베트남 하이퐁에서 열린 LS 드림센터 개소식에서 주요 관계자들이 현판 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
베트남 하이퐁에서 열린 LS 드림센터 개소식에서 주요 관계자들이 현판 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 ⓒ LS

LS는 지난 8일 베트남 하이퐁시에 ‘LS 드림센터’를 개소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센터는 한국인과 베트남인이 결혼한 가정(이하 한-베 가정)을 돕는 교육·문화 공간으로, 하노이 센터 개소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관련 개소식 행사는 지난 8일 안원형 LS 사장, 응우엔 티 빅 쭝 베트남 외무국장, 김영진 베트남 한국대사관 영사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현판 제막식, 센터 투어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하이퐁 센터 개소는 베트남 하이퐁시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지난해 하노이에 문을 연 LS 드림센터 운영 성과가 현지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데 따른 것이다.

LS 드림센터 하이퐁은 지상 4층에 다수의 프로그램 운영실을 갖춘 공간으로 조성됐다. 한-베 가정을 위한 미취학아동 돌봄 프로그램과 가족 심리상담, 한국어 교실 등을 운영한다. 향후에는 컴퓨터·IT 교육과 영어 교육을 제공할 방침이다.

안원형 LS 사장은 "베트남 전기·전력 분야에서 1등을 하는 LS가 베트남의 교육 인프라 개선에 이바지하여 서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당연한 사회적 책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에 추가로 문을 연 LS드림센터가 한-베 가정의 경제적 자립과 자녀 교육 문제를 해결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