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김기춘 해임' 요구…靑 '압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추미애, '김기춘 해임' 요구…靑 '압박'
  • 홍세미 기자
  • 승인 2014.09.0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세미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추미애 의원과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 ⓒ 뉴시스

새정치민주연합 추미애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에게 보내는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의 해임을 요구했다.

추 의원은 4일 공개서한을 통해 "세월호 사건을 철저히 진상규명해 국가정의를 세우겠다는 의지를 보이려면 박 대통령께서는 김기춘 비서실장부터 해임해야 한다"며 "수사권과 기소권을 반대하는 모순과 의혹의 중심에는 김기춘 비서실장이 있다"고 주장했다.

추 의원은 이어 "김 실장이 그 자리에 있는 이상 세월호특별법은 풀지 못하는 것이라는 세간의 우려가 결코 억측이 아니다"라며 "대통령으로 하여금 재난 당한 국민의 생명을 국가적 수단을 총동원해 제때 구할 수 있도록 보좌하지 못한 응분의 책임을 마땅히 물어야 한다"고 내세웠다.

그는 "김 실장은 국가정보원의 전신인 중앙정보부 대공수사국장으로 오랫동안 근무해 국정원 본연의 임무와 한계, 비상시 태세를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대통령을 보좌하는 그와 국정원 사이에 어떤 대화와 지시가 오갔는지 조사돼야 한다"고 언급했다.

추 의원은 "살아 있는 권력인 현직 대통령비서실장의 눈치만 보는 검찰이 과연 제대로 수사할 수 있겠냐"라며 "검찰이 보인 수상한 행태는 역설적으로 수사권과 기소권이 있는 세월호특별법이 왜 필요한가를 보여준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새누리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