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양띠 해' 마케팅 '주력'…신상품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백화점, '양띠 해' 마케팅 '주력'…신상품 선봬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4.12.2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현대 백화점, 와인 특집전·다양한 전시회 이벤트 개최…'양' 캐릭터 사은품 기본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다가오는 2015년은 을미년으로 양띠 해를 맞는다. 이와 관련, 유통업체는 '양띠 해'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다.

28일 롯데백화점은 주얼리 브랜드인 '골든듀'와 함께 1월 9일부터 2월 28일까지 '양'을 모티브로 한 골드바와 펜던트를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가격은 당일 금 시세에 따라 변동되기 때문에 미정이다.

▲ 골든듀에서 출시한 양 캐릭터를 새긴 골드바 ⓒ 롯데백화점

특히 롯데백화점 본점과 부산본점에 입점한 아동 주얼리 브랜드 '꼼에스타'는 양을 모티브로 한 12지신 주얼리를 선보인다.

또 1월 2일~18일에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 라벨에 '양' 로고가 새겨진 와인 '무똥까데' 시리즈를 최대 60% 할인 판매하는 '양띠 와인 특집전'을 진행한다. 여기서 '무똥'(mouton)은 프랑스 어로 양, 양털, 양고기 등을 뜻한다.

이 밖에도 '엘르파리'의 양모 차렵이불, 양떼의 모습이 담긴 '행남자기'의 양 머그잔, 양의 모습과 2015년 달력이 담긴 '젠'의 양 달력 접시 등 다양한 상품이 마련된다.

내년 첫 정기 세일 기간 증정하는 사은품에도 '양' 캐릭터를 담았다.



세일 첫 주말인 내달 2~4일에는 양 캐릭터 그림의 핫팩을 10만 개 한정으로 증정하며, 구매금액대별로 양의 그림이 담긴 식기세트, 냄비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승희 롯데백화점 잡화 상품기획팀장은 "양띠 해를 맞아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로 다양한 양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며 "최근 인기를 모으는 골드바는 다가오는 설 선물로도 각광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을미년 양띠 맞이 다복 다색 전' 전시회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강용면, 김범준, 박길안 등 유명 작가들이 참여해 양을 모티브로 한 조각 작품과 회화 작품을 전시한다.

신촌점에서는 1월 9일 오후 1시~5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2015년 을미년 청 양띠 의기양양 메시지' 전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가죽 붓을 이용한 '혁필'로 가훈, 좌우명 등을 적어주는 이벤트다.

이밖에 전국 13개 점포에서 1월 2일부터 아이클럽 가입 고객에게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양 캐릭터 크로스 백'을 증정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