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국내 탄소강소기업과 佛 파리' 복합재료 전시회' 참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효성, 국내 탄소강소기업과 佛 파리' 복합재료 전시회' 참여
  • 방글 기자
  • 승인 2015.03.1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효성그룹이 국내 탄소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동우 인터내셔날 등과 함께 프랑스 복합재료 전시회에 참가했다. ⓒ효성

효성이 프랑스 파리에서 창조경제 바람을 일으킨다.

효성은 10일(현지시각)부터 12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복합재료 전시회인 ‘JEC 유럽(Europe) 2015’에 동우 인터내셔널과 ㈜불스원신소재와 함께 동반 참가했다고 11일 밝혔다.

‘JEC 유럽’은 매년 전세계 90여개국에서 1200여개 업체 3만5000여명이 방문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효성은 자체 개발한 탄소섬유인 ‘탄섬(TANSOME®)’의 우수한 품질과 기능성을 선보이는 동시에 국내 탄소 강소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국내 탄소밸리 구축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효성은 또, 지난 해 탄섬을 적용해 선보인 차세대 콘셉트카‘인트라도’의 개발에 기여한 공로로 현대자동차, 롯데케미칼과 공동으로 ‘2015 혁신상(JEC Europe 2015 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 효성은 향후 탄섬이 카 프레임 등 다양한 자동차 부품에 확대 적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용도 개발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효성은 지난 해 11월에 개소한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전북 지역을 중심으로 국내 탄소밸리 조성 및 탄소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효성 전주공장 내 부지에‘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를 건립해 20여개의 국내 탄소 강소 기업을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프랑스, 미국, 중국 등 해외 주요 탄소 관련 전시회에 중소기업과 동반 참여해, 공동으로 부스를 운영하고, 다양한 거래선과 미팅을 주선하는 등 판로 확대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