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 “朴대통령, 야당 특검요구 사실상 거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정치, “朴대통령, 야당 특검요구 사실상 거부”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5.04.2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대독사과, 국민들 기대에 못 미쳐…국민들이 4·29선거로 판단할 것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28일 박근혜 대통령이 대국민 메시지를 통해 '성완종 리스트'에 대해 언급한 것과 관련, "야당의 특검요구는 사실상 거부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영록 수석대변인은 이날 현안브리핑을 통해 "자신의 최측근들이 관여한 전대미문의 비리와 부정부패에 대해서 단 한 마디의 언급조차 없었다"며 "해외순방을 나갈 때 하셨던 말씀과 하등 다를 바 없는 수준"이라고 비판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검찰 수사의 불공정성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수사의 독립성과 공정성을 담보하기 위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야당의 요구는 외면했다"고 꼬집었다.

그는 특히 "성완종 리스트에 올라 있는 8명의 정치인 가운데 한명도 소환되지 않는 등 검찰 수사의 미진함에 대해서 침묵한 채 '선 검찰수사 후 특검'을 주장한 것은 시간 끌기에 불과하다"며 "제대로 된 특검을 통해 진실을 규명하자는 야당의 요구를 사실상 거부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브리핑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노무현정권의 성완종 특별사면 건과 관련, “특별사면은 대통령의 고유권한인데, 진실을 밝히라고 하는 것은 부적절한 처사”라고 답했다.

박근혜 대통령 입장표명이 내일 4‧29선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오늘 대통령의 대독사과가 너무 국민들의 기대에 못 미쳤기 때문에 국민들이 알아서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청와대는 공무원연금개혁에 대한 대안제시도, 설득하지도 않으면서 이제와 재촉하는 것은 무책임한 태도”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