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野, 오늘 본회의서 내년도 예산안 처리
스크롤 이동 상태바
與野, 오늘 본회의서 내년도 예산안 처리
  • 오지혜 기자
  • 승인 2015.12.0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3+3 심야회동서 예산안 처리 전격 합의…노동법안, 임시국회서 합의 처리키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오지혜 기자)

▲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 ⓒ 뉴시스

여야가 2일 국회 본회의를 열고 내년도 정부 예산안과 예산부수법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 김정훈 정책위의장,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 최재천 정책위의장, 이춘석 원내수석부대표 등은 지난 1일 막판 심야 회동을 갖고 예산안 처리에 전격 합의했다.

본회의에 자동부의된 세입예산안 부수법안 중 법인세법, 상속세 및 증여세법, 조세특례제한법, 공탁법에 대한 수정안을 각각 상정해 처리하기로 했다.

또 예산안과 연계해 논의하던 쟁점 법안과 관련, 이날 본회의에서 국제의료사업지원법안과 모자보건법, 전공의의 수련환경 개선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안, 관광진흥법, 대리점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안 등 5개 법안이 처리될 예정이다.

나머지 쟁점 법안인 기업활력 제고를 위한 특별법안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안과 사회적경제기본법안은 정기국회 내 여야 합의 처리하기로 했다. 정기국회는 오는 9일까지다.

심야 회동에서 막판까지 쟁점이 된 '노동5법'과 관련해서는 양당이 제출한 노동개혁 관련 법안의 논의를 즉시 시작해 임시국회에서 합의 처리키로 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야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本立道生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