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 새정치연합 입당 선언
스크롤 이동 상태바
표창원, 새정치연합 입당 선언
  • 오지혜 기자
  • 승인 2015.12.2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를 통해 정의 실현하겠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오지혜 기자)

▲ 표창원 전 경찰대 교수 ⓒ 뉴시스

표창원 전 경찰대 교수가 27일 "정치를 통해 정의를 실현하고 싶다"며 새정치민주연합 입당을 선언했다. 표 전 교수는 새정치연합 20대 총선 외부인재 영입 1호다.

표 전 교수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전 경찰관, 교수 그리고 방송인과 작가로 '정의'를 말하고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이제는 그 주장과 방안들을 법과 제도로 만들어 내는 일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표 전 교수는 "인간이 사는 세상이라 완벽할 수 없지만, 방어 능력이 상대적으로 약한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강력범죄나 '인재'는 막아야 한다"면서 정치를 통해 안전을 확보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또 지난 2012년 대선 당시 국정원 불법 여론조작 의혹 등에 대해 언급하면서, "여전히 그 전체적 진실과 구체적인 사실들의 상당 부분은 드러나지 않은 상태"라며 "시간이 얼마나 걸리더라도, 얼마나 많은 장애와 어려움과 고통을 마주치게 되더라도, 끝까지 진실을 밝혀내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아울러 "그동안 정치를 함께 하자며 연락주시고 제안했던 안철수-김한길 전 대표, 천정배 의원, 정의당 관계자 여러분, 박준영 전 전남지사 등 여러 선배 정치인 여러분들에게 사과드린다"며 "문 대표의 요청에 응하게 된 것은 와해되고 분열하는 제1 야당의 모습이 너무 안쓰러웠기 때문이고, 전과 달리 이번엔 부족한 제 힘이라도 보태드려야 한다는 의무감이 강하게 느껴졌기 때문"이라고 입당을 수락하게 된 배경을 덧붙였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야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本立道生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