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정치평론가 '이철희' · 여성운동가 '권미혁' 영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더민주, 정치평론가 '이철희' · 여성운동가 '권미혁' 영입
  • 오지혜 기자
  • 승인 2016.01.2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철희, "방송인 성과 뒤로하는 것 아깝지만 여한 없이 싸워보고 싶어"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오지혜 기자)

▲ 이철희 두문정치전략연구소 소장과 권미혁 한국여성단체연합 전 대표 ⓒ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이 20일 새로운 인재로 정치평론가 이철희 두문정치전략연구소 소장과 여성운동가 권미혁 한국여성단체연합 전 대표를 영입했다.

JTBC <썰전>에 고정 패널로 출연, 이름을 알린 이 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방송인으로 어렵게 일궈낸 성과를 뒤로하는 것이 아깝지만, 한번은 여한 없이 싸워봐야 후회가 남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 소장은 더민주를 택한 이유에 대해 "좋은 정당이 있어야 진보가 정치적으로 유능해지고 더 좋은 사회를 만들 수 있다"면서 "더민주를 사회경제적 약자의 편을 드는 든든한 버팀목으로 바꾸는 데 역할을 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설명했다. 

같은 날 더민주에 입당하는 권 전 대표는 여성, 미디어 분야에서 오랫동안 시민운동 활동을 이어왔다. 그는 여성민우회 대표, 한국여성단체연합 상임대표와 MBC방송문화진흥회 이사 등을 지냈다.

권 전 대표는 "더민주를 어린 여학생과 직장맘들 및 어르신 여성들도 카페나 도서관처럼 친근하게 드나들며 차별을 상담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들고 싶다"며 "미디어 생태계를 민주화하여 다양하고 공정한 여론이 보장되는 일에 당이 많은 자원을 배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야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本立道生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