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사드 배치는 자위권적 조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근혜 대통령, “사드 배치는 자위권적 조치”
  • 송오미 기자
  • 승인 2016.08.15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이 진정성 보인다면 평화와 공동번영 기회 제공할 것"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송오미 기자)

▲ 15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71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여해 경축사를 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 ⓒ 뉴시스

박근혜 대통령이 15일 한반도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논란과 관련, "사드 배치는 북한의 무모한 도발로부터 우리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선택한 자위권적 조치였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71주년 광복절 기념식 경축사에서 "국민의 생명이 달려있는 이런 문제는 결코 정쟁의 대상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서 "만약 국가와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다른 방법이 있다면 대안을 제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이 땅의 평화는 물론, 민족의 장래를 위해서도 북한의 핵무기 개발은 결코 용납할 수 없다"며 "정부는 북한의 핵과 미사일로부터 국가와 국민의 안위를 지키기 위해 국제사회와 공조를 더욱 강화해 나가면서 필요하고 가능한 모든 조치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북한을 향해 "오늘 제71주년 광복절을 맞아 당국에 촉구한다"며 "핵무기를 비롯한 대량살상무기 개발과 대남 도발 위협을 즉각 중단하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 "북한 당국이 올바른 선택을 하고 진정성 있는 자세로 나온다면 우리는 언제라도 평화와 공동번영으로 나아가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세상을 밝히는 등불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