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보조배터리 등 샤오미 제품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CU, 보조배터리 등 샤오미 제품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9.2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편의점 CU가 샤오미 제품 11종 판매에 나선다. ⓒBGF리테일

편의점 CU(씨유)가 소셜커머스 티몬과 손잡고 중국 샤오미 제품을 서울과 수도권 100여 점포에서 선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CU가 판매하는 샤오미 제품은 보조배터리를 비롯해 이어폰, 셀카봉, LED라이트, USB선풍기 등 총 11종이다. 

지난 3월 기준 올해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은 지난 해 83%보다 8%포인트 증가한 91%로 세계 최고 수준이며 사용자는 4000만 명이 넘는다. 1인당 일 평균 이용시간은 4시간에 달한다. 

이러한 흐름 속에 실제 편의점에서도 충전기 등 휴대폰 용품의 매출은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U에 따르면 휴대폰 용품의 매출은 지난 2014년 98.9%, 지난해 61.1%로 전년 대비 큰 폭의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69.0%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CU는 스마트폰의 사용이 많은 젊은 층을 주타깃으로 대학가, 유흥가, 오피스가 등을 중심으로 샤오미 제품의 판매 점포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며 명동, 광화문 등 서울 중심가 점포에서는 자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중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홍보를 집중할 계획이다. 

박진용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상품기획자(MD)는 “주로 온라인 채널에서만 판매되던 샤오미의 소형가전 제품들을 생활 속 가장 가까운 채널인 편의점에서 판매함으로써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이고자 했다”며 “스마트폰이 생활 필수품인 만큼 국내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