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위메프는 신선식품 수요증가를 반영해 신선식품 직매입전용 판매 상품인 ‘신선생’을 14일 오픈했다.
위메프는 신선식품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경기도 광주시 소재 위메프 물류센터 내 660평 규모의 냉장시설을 완비한 바 있다. 위메프 신선식품 직배송 신선생 서비스는 1인 가구, 다품목 소량의 신선식품상품을 묶음배송으로 익일배송이 가능케 했다.
또 신선도 관리를 위해 전 상품을 대상으로 전용 스티로폼용기를 사용하고 물류 전담팀이 배송전 2회에 걸쳐 육안으로 품질검사 후 배송한다. 예를 들어 사과 2개, 계란 10개, 콩나물 한묶음, 우유, 정육 등의 소량 상품도 묶음 배송과 동시에 밤 10시까지만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이 가능하다.
현재 판매하는 상품은 과일·채소, 견과, 정육·계란, 수산·건어물, 우유·치즈·요거트, 김치·반찬류 등 500여가지로, 연말까지 1000개 품목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하송 위메프 직매입사업본부 본부장은 “대형마트가 주도하고 있는 신선식품 시장에서 온라인쇼핑몰이 대형마트의 수준의 신선도와 서비스를 보장할 수 있다면 가격경쟁력 부분에서 우월한 온라인 쇼핑몰로의 구매전환을 유도할 수 있다” 며 “신선생을 통해 충성도 높은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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