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추미애, 유언비어 유포 책임져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정현, “추미애, 유언비어 유포 책임져야”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6.11.1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야당 대표가 근거 없는 유언비어 퍼뜨린 것 유감”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정진호 기자)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18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이 계엄령까지도 준비하고 있다는 정보가 돌고 있다’고 발언한 데 대해 강하게 반발했다.

이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제1야당 대표가 전혀 근거도 없는 유언비어를 공식적으로 퍼뜨릴 수 있는 거냐”며 “이 부분에 대해 분명하게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공당의 대표는 유언비어의 진원지가 되는 정치를 자제해야 한다”며 “국민들에게 장난이나 농담도 아니고, 우롱하고 한 번 떠보는 것도 아니고, 대통령이 계엄령을 검토하고 있다고 얘기하려면 분명한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국민들이 의혹을 갖게 되고 일상생활에도 불안감을 주는 영향이 크다”며 “제1야당 대표가 국민들에게 유언비어 유포의 진원지, 진앙지, 당사자가 된다는 것은 매우 불행한 일”이라고 덧붙였다.

또 이 대표는 “(추 대표) 본인이 그게 사실이다, 아니다라는 것을 명확히 밝히고 책임을 져야 한다”면서 “이런 식으로 유언비어를 퍼뜨리는 당 대표는 정말 유감스럽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에서 “(박 대통령이) 최종적으로 계엄령을 준비하고 있다는 정보도 돈다. 참으로 무지막지한 대통령”이라고 박 대통령을 비난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