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3당, "박 대통령 탄핵안 내일까지 공동 마련"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야3당, "박 대통령 탄핵안 내일까지 공동 마련"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6.11.2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슬기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 등 야3당은 28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29일 중으로 단일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뉴시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 등 야3당은 28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29일 중으로 단일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박완주, 국민의당 김관영, 정의당 이정미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이같이 합의했다.

박 수석은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탄핵안은 야3당 단일안 형태로 내일 중 마무리해 차질 없이 제출하겠다"며 "시기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수석간에 말했고, 원내대표들도 그렇게 말했다"고 전했다.

이 수석은 "3당 소추안 자체가 거리가 멀지 않다. 박 대통령의 국정농단을 망라하는 내용일 것"이라며 "내용에 합의하고 적어도 오는 9일 이내에 해결하겠다는 약속을 한다"고 설명했다.

김 수석도 "탄핵안 의결 시점이 2일이냐 9일이냐가 관건인데 야3당은 가능한 빠른 처리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지도부와 새누리당 여러 의원들의 상황을 파악해야 하지만 우리들로선 빠른 시일 내 추진으로 협의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 수석은 최순실 특검 후보 추천에 관해선 "(추천) 법정시일이 내일까지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빠른 시일 내 원내대표들이 만나서 협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