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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알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2016년 12월 23일 (금) 안지예 기자 sisaon@sisaon.co.kr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피자알볼로가 23일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피자알볼로

수제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23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인증을 획득했다. 

CCM이란 제품기획부터 생산, 물류,서비스 등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2년마다 인증하는 제도다. 

올해 하반기 CCM 인증에는 18개의 신규기업과 52개의 기업이 재인증을 받았으며, 피자알볼로는 피자업계 최초로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 획득은 유한킴벌리와 CCM멘토링 협약을 맺는 등 소비자 관점에서 활동하고 경영해온 노력 덕분이었던 것으로 풀이된다고 피자알볼로 측은 설명했다. 

피자알볼로는 현재 고객가치실을 배치해 제품 및 서비스, 위생 등의 체계적인 관리와 원부자재 품질 유지, 온라인 전산시스템 오류 개선 및 안정화를 통해 고객의 불편사항을 해소해 나가고 있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하반기 인증획득을 목표로 멘토링 등 다양한 노력을 시도했고 CCM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한 고객중심의 경영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피자알볼로는 국내 토종 수제피자 프랜차이즈 전문점으로 이탈리아 전통피자에 한국식 피자를 접목해 우리 입맛에 맞는 웰빙 수제피자로 큰 인기를 끌며 전국 25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안지예 기자 sisaon@sisaon.co.kr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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